정보가전

LG AI의 ‘더 나은 삶’, ‘IFA 2018’에서 확인하라!

발행일시 : 2018-08-30 13:00

LG전자가 31일부터 6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8’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과 차별화된 시장선도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IFA는 세계 약 1,800개 기업이 참여하고, 25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해 대비 약 24% 늘린 4,699제곱미터(㎡)의 대규모 부스를 마련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단독 전시관(18홀)과 야외 부스에서 ▲차별화된 인공지능 가전 ▲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등을 선보인다.

LG AI의 ‘더 나은 삶’, ‘IFA 2018’에서 확인하라!

‘LG 씽큐 존’에는 거실, 주방, 세탁실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해, 독자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뿐 아니라 구글, 아마존 등 외부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을 전시한다. 또 ‘LG 클로이(LG CLOi)’ 산업용 로봇 포트폴리오를 처음 선보이며 집안과 집밖을 아우르는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한다.

LG전자는 ‘씽큐 허브’, ‘엑스붐 AI 씽큐 WK7’, ‘엑스붐 AI 씽큐 WK9’, 가정용 허브 로봇 ‘LG 클로이 홈(LG CLOi Home)’ 등 인공지능 스피커 풀라인업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가전제품과 IoT기기를 제어하고 음성인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는 ‘씽큐 허브’ ▲가전제품과 IoT기기 제어는 물론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사용자를 식별해 맞춤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가정용 허브 로봇 ‘LG 클로이 홈’ 등 다양한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차별화된 인공지능을 경험할 수 있다.

손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음성만으로 손쉽게 전원을 켜고 끄거나 의류관리 코스를 설정할 수 있는 ‘LG 스타일러 씽큐’도 IFA에서 처음 소개된다. 이 제품은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 제품의 동작 상태와 진단 결과를 음성으로 알려준다.

LG AI의 ‘더 나은 삶’, ‘IFA 2018’에서 확인하라!

IFA 전시장의 야외 정원에 900제곱미터(㎡) 규모로 마련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무선인터넷(Wi-Fi)을 기본 탑재. 스마트폰이나 구글 홈, 아마존 에코, ‘LG 클로이 홈’ 등과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연동해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공개하는 ‘LG 시그니처’ 全 제품은 인공지능 ‘씽큐’를 적용한다. 인공지능 ‘LG 시그니처’는 스스로 고객의 사용 패턴과 주변 환경을 분석해 최적화된 방식으로 작동하고 손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음성만으로 손쉽게 제품의 세부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LG AI의 ‘더 나은 삶’, ‘IFA 2018’에서 확인하라!

‘IFA 2018’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88인치 8K 해상도(7,680X4,320) 올레드 TV는 3,300만개에 달하는 자발광 화소 하나 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화면 사이즈에 관계 없이 완벽한 블랙을 표현해 뛰어난 화질을 구현한다.

함께 공개하는 173인치 크기 마이크로 LED 또한, 홈시네마 컨셉으로 전시존을 구성해 초대형 디스플레이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특히, LG 인공지능 TV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5,000개 이상의 스마트기기와 연동할 수 있어 스마트 홈의 허브 역할도 한다.

그외, 올해 IFA에서 처음 선보이는 높은 에너지효율과 내구성의 상냉장·하냉동 타입 ‘센텀시스템(Centum System™)’ 냉장고,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UltraGear™)’도 주목할 제품이다.

중저가 스마트폰 ‘LG G7 One’과 ‘LG G7 Fit’의 경우, ‘LG G7 씽큐’의 혁신적인 기능을 고스란히 이어 받아 꼭 필요한 기능에 집중하면서도 가격부담은 낮췄다. 모두 방수방진 최고 등급인 IP68을 충족하는 것은 물론, 美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를 통과했다.

LG전자 한창희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압도적인 성능과 혁신적 디자인의 제품에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을 대거 적용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