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가 터키 주요 가전업체 베스텔과 협력 관계를 확대한다.

대우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베스텔사와 파트너십을 구축, 유럽 수출용 소형 드럼세탁기 일부 제품을 베스텔을 통해 생산해왔다. 이번 파트너쉽 강화로 대우전자는 올 하반기부터 터키 베스텔 생산기지를 활용하여 기존 유럽 수출용 드럼세탁기 뿐만 아니라 300리터대 콤비냉장고까지 공급받을 계획이며, 연말에는 TV · 식기세척기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 오는 2020년까지 제품 라인업 규모를 2배 이상 늘려나갈 계획이다.

베스텔(Vestel)은 전자 및 정보 기술 분야의 24개 회사로 구성된 터키 가전 전문 제조업체로 터키에서 수출되는 TV 85%, 백색가전 29%를 생산하고 있다.

터키 마니사에 위치한 베스텔(Vestel) 생산기지 전경
터키 마니사에 위치한 베스텔(Vestel) 생산기지 전경

대우전자는 베스텔과의 파트너쉽 강화를 통해 유럽 공략 제품 라인업 강화뿐만 아니라 향후 상호 R&D 및 디자인 협력도 강화해 유럽 수출 제품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력 강화는 대우전자와 베스델 양사가 선택과 집중을 통해 '윈윈(Win-Win)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대우전자가 보유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와 마케팅 역량이 베스텔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 이라며 "이번 베스텔과의 협력을 통해 대우전자가 유럽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공고히 하는 것이 목표" 라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