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오는 8월 30일까지 ‘서머 시즌오프(Summer Season Off)'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오는 8월 30일까지 ‘서머 시즌오프(Summer Season Off)'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오는 8월 30일까지 ‘서머 시즌오프(Summer Season Off)' 행사를 진행한다. 시즌오픈 세일은 막스마라·코치·발리 등 30여 개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할인 행사는 가방·액세서리·의류 등 해당 브랜드별 다양한 품목이 준비되어 있다.

또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광고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시내점에 200달러 이상 구매 때 냠 케리어택을 증정한다. 증정받은 냠 케리어택 인증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또 롯데면세점 전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서 300만원 상당의 하이마트 상품권을 제공하며 전국 시내점에서 700달러 이상 구매하면 휴대용 서큘레이터를 증정한다.

다양한 문화 이벤트도 마련했다.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2000달러 이상 구매객에게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티켓을 증정한다.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8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로맨스 연극 ‘러브 스코어’ 티켓을 증정한다. 명동본점에서 800달러 이상 구매객에게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 시사회 초대권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카드 소지 때 VIP 실버 카드를 즉시 발급해 주며, 카카오페이 전월 실적이 10만원 이상 때 VIP골드 카드를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해 100달러 이상 결제하면 1만원 선불카드 추가 증정 혜택까지 준다.

이와 함께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2000달러 이상 구매하면 금액별로 최대 21만원 선불카드를 드리며,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BC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4만원 선불카드를 추가로 증정해 최대 35만원 선불카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8월 30일까지 ‘서머 시즌오프(Summer Season Off)'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오는 8월 30일까지 ‘서머 시즌오프(Summer Season Off)'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방탄소년단 선불카드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온라인에서 1달러 이상 구매 후 당일 오프라인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은 요일별로 각기 다른 멤버들의 사진이 들어가 있는 1만원 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다.

월드타워점에서는 1달러 이상 구매고객 중 총 4명을 추첨해 타이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12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롯데뮤지엄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바캉스 ‘with Kat’z<Chance>’ 입장 교환권을 증정한다. 코엑스점은 즐거운 휴가를 위한 쇼핑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달러 이상 구매객에서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여 10명에게 코엑스점 전용 100만원 선불카드를, 990명에게는 1만원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롯데면세점이 스타라운지에서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를 주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에밀리 콜맨 (Emily Coleman) 로레알 아시아-태평양 지부 입생로랑 총괄 임원,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니콜라스 슈테텐(Nicolas Schoutteten) 로레알 아시아-태평양 지부 매니저, 박소미 롯데면세점 화장품·향수 상품부문 매니저.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스타라운지에서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를 주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에밀리 콜맨 (Emily Coleman) 로레알 아시아-태평양 지부 입생로랑 총괄 임원,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니콜라스 슈테텐(Nicolas Schoutteten) 로레알 아시아-태평양 지부 매니저, 박소미 롯데면세점 화장품·향수 상품부문 매니저.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한편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과 세계 두 번째로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를 벌였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화장품 업체 '로레알 그룹(L'Oreal Travel Retail Asia Pacific)'과 함께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 VIP 라운지인 롯데면세점 '스타라운지'에서 외국인 고객 2000여 등 총 3000명을 초청해 ‘입생로랑 뷰티 호텔(YSL Beauty Hotel)’이라는 콘셉트로 마련했다. 이 행사는 지난 1월 프랑스 파리의 로레알 그룹 본사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서울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입생로랑이 최초로 유통업체와 협업해 진행하는 협업 이벤트이다. 에밀리 콜맨 (Emily Coleman) 로레알 아시아-태평양 지부 입생로랑 총괄 임원은 “면세업계 세계 2위, 국내 1위인 롯데면세점의 시장 영향력과 아시아권 VIP 고객군을 높이 판단하고 협업하기로 했다”며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 롯데면세점 고객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입생로랑 이벤트의 국내 단독 유치를 통해 로레알과 한층 더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추후 더 많은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롯데면세점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오는 8월 15일까지 수입 화장품, 국내 화장품, 패션잡화 등을 최대 40% 할인하는 ‘夏!夏!夏!(하하하) 세일’을 진행한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오는 8월 15일까지 수입 화장품, 국내 화장품, 패션잡화 등을 최대 40% 할인하는 ‘夏!夏!夏!(하하하) 세일’을 진행한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오는 8월 15일까지 수입 화장품, 국내 화장품, 패션잡화 등을 최대 40% 할인하는 ‘夏!夏!夏!(하하하) 세일’을 진행한다.

제휴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정일 할인 데이’를 활용하면 면세점 적립금, 선불카드, 라라캐시 등의 할인 수단에 추가로 최대 1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8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은 ‘신한 팬클럽 데이’, 수요일은 ‘T멤버십 데이’, 금요일은 ’OK캐쉬백 데이’로 18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 추가 할인, 25만원 이상 구매 때 최대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온라인면세점 적립금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슈에무라(shu uemura)’의 신제품 ‘안티/옥시 클래리파잉 젠틀 클렌징 오일 인 워터’를 8월 31일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 면세점 중 단독으로 국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화장품·향수 면세점 강자로 떠오르며 ‘라프레리(la prairie)’, ‘크리니크(CLINIQUE)’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해 신라면세점 단독 판매 상품을 늘리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에서는 프랑스의 대표 코스메틱 브랜드 ‘입생로랑(YSL)’ 팝업 매장을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신라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대기업 중 단독으로 화장품·향수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팝업 매장은 지난 1월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이 영업을 시작하면서 처음 선보인 매장으로 고객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선별해 일정 기간 단독으로 운영하며 특별 혜택을 선보이는 매장이다. 유명 화장품 브랜드 ‘맥(MAC)’과 협업해 처음 팝업 매장을 선보였으며 ‘입생로랑’은 두 번째 협업 브랜드다.

‘입생로랑’ 팝업 매장에서는 ‘몽 파리(Mon Paris)’ 향수 구매 고객에게 원하는 문구를 제품에 새겨주는 각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매장 내의 ‘아케이드 존’에서는 룰렛 게임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팝업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몽파리 향수 미니어처를 증정한다. 150달러 이상 구매객에게는 미니 틴트, 마스카라, 폼 클렌저가 들어있는 파우치를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이 중화권 고객들을 적극 유치하고자 관련 인프라 및 커뮤니티 강화에 나선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신세계면세점이 중화권 고객들을 적극 유치하고자 관련 인프라 및 커뮤니티 강화에 나선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지난 1일부터 롯데면세점이 반납한 제1여객터미널 일부 및 탑승동 전체 면세사업권을 획득한 신세계면세점이 중화권 고객들을 적극 유치하고자 관련 인프라 및 커뮤니티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은 글로벌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과 손잡고 씨트립 웹사이트 내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가입 서비스를 오픈했다.

씨트립은 호텔예약, 항공권예약, 여행패키지, 쇼핑환전 등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플랫폼이다. 이용자 수만 3억명 이상으로 브랜드 영향력이 상당한 만큼, 제휴 시 신규 고객 유치는 물론 안정적 고객망을 확보하는데 상당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제휴로 씨트립 홈페이지 내 세계적 쇼핑 명소를 소개하는 ‘글로벌 쇼핑’ 코너에 브랜드 소개 및 멤버십 회원 가입 서비스를 오픈 하고, 가입 고객에게는 상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실버 등급을 부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세계면세점의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전개 시마다, 회원별 월렛(지갑)에 적립금 교환권, 스마트 선불카드 등을 자동 전달해 주고, 설화수 플래그십 제품 및 스파, 한식당 한우리 한정식 본점 등의 제휴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11월에도 중국인 약 10억 명이 사용 중인 국민 메신저, ‘위챗’과 함께 업계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위챗 멤버십 서비스 오픈 후, 외국인 회원 가입이 일 평균 150% 이상 증가했으며, 일 평균 매출도 2017년 10월 40억원대에서 2018년 4월 기준 50억원대로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 면세점 법인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45년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랜드마크로 급부상하는 서울 강남 코엑스의 핵심 유통시설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오는 11월경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현대백화점 면세점 법인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45년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랜드마크로 급부상하는 서울 강남 코엑스의 핵심 유통시설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오는 11월경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현대백화점 면세점 법인인 ‘현대백화점면세점(이하 현대면세점)’은 45년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랜드마크로 급부상하는 서울 강남 코엑스의 핵심 유통시설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오는 11월경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 여행 최고의 목적지 현대백화점면세점'란 콘셉트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3개 층(8~10층)을 리모델링해 운영할 예정이다. 특허면적은 1만4005㎡(4244평) 규모로, 약 380여 개 국내외 브랜드를 유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8층에는 명품, 해외패션, 주얼리·워치 브랜드가 들어서며, 9층에는 수입·국산 화장품, 패션 악세서리 브랜드들로 구성될 계획이다. 10층에는 가전, 캐릭터, 유아동, 담배·주류, 식품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현대면세점은 특히 다국적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무역센터점 정문 외벽에 가로 35.1m, 세로 36.1m 크기의 초대형 LED 전광판인 미디어 월을 선보일 계획이다.

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는 "글로벌 쇼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서울 삼성동 일대에 최고 수준의 면세점 오픈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편의를 증진시켜 면세점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며 "현대백화점의 45년 유통업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투영해 차별화된 면세점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면세점이 들어서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관광 인프라가 풍부한 강남 코엑스 단지 내에 위치해 있다. 코엑스 단지는 전시·컨벤션센터와 특급호텔(3개), 카지노, 코엑스몰(쇼핑몰), 백화점을 비롯해 원스톱 출국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심공항터미널과 한류 콘텐츠 복합문화공간인 SM타운, 아쿠아리움 등 최적의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8월까지 다채로운 이벤트와 행사로 고객을 맞이한다. 사진=갤러리아면세점 63 제공
갤러리아면세점 63은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8월까지 다채로운 이벤트와 행사로 고객을 맞이한다. 사진=갤러리아면세점 63 제공

◆갤러리아면세점 63은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8월까지 다채로운 이벤트와 행사로 고객을 맞이한다.

우선 8월 31일 까지 ‘Golden Vacation’을 테마로 경품 이벤트를 벌인다. 이 기간 갤러리아면세점 멤버십 가입 고객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면세점 구매 때 해당 이벤트를 응모할 수 있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3박 4일 싱가포르 여행권(항공권 및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주요 브랜드 행사로는는 마이클코어스·에르메네질도제냐·코치·롱샴·꼬르넬리아니 등 해외 유명 브랜들이 최대 70% 시즌오프에 돌입한다.

200/400/800/1200/1600/2000 달러 이상 구매하면 선불카드를 증정하고 갤러리아백화점 상품권 교환권 및 온라인 적립금을 중복으로 제공한다.

갤러리아면세점 온라인몰에서는 8월 26일까지 온라인몰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룰렛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으로는5~100만원 적립금 및 아메리카노 모바일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단 참여 횟수는 1일 1회 (최대 5회) 가능하다.

인천공항 면세점 ‘에어스타 애비뉴(Airstar Avenue)’는 8월 19일까지 고객들에게 최고 20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상품권과 총금액 1억5000만원의 면세점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섬머 바캉스(Summer Vacance)'를 테마로 인천공항 면세점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제공
인천공항 면세점 ‘에어스타 애비뉴(Airstar Avenue)’는 8월 19일까지 고객들에게 최고 20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상품권과 총금액 1억5000만원의 면세점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섬머 바캉스(Summer Vacance)'를 테마로 인천공항 면세점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제공

◆인천공항 면세점 ‘에어스타 애비뉴(Airstar Avenue)’는 8월 19일까지 고객들에게 최고 20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상품권과 총금액 1억5000만원의 면세점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섬머 바캉스(Summer Vacance)'를 테마로 인천공항 면세점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중소·중견매장(에스엠면세점, 엔타스듀티프리, 시티플러스면세점 등)의 경우 50달러이상 구매객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인천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 면세지역에 설치된 프로모션 부스를 방문하면 된다.

우선 최고 2000만원 상당의 하와이 여행 상품권(일등석 왕복항공권 및 특급호텔 스위트룸 5일 숙박권 포함)을 포함해 다양한 여행상품이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하와이를 비롯해 일본, 동남아, 국내 5성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패키지여행 상품권이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 총 금액 1억5000만 원 상당의 면세점 기프트 카드를 제공하는'더블 룰렛'이벤트도 진행된다. 프로모션 부스에 마련된 2개의 룰렛을 돌려 같은 로고가 나올 경우 10달러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기프트 카드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부스에 마련된 시크릿 박스의 비밀번호 4자리를 맞추면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1000달러 상당의 '골드 기프트 카드'가 제공된다.

이벤트에 참여할 고객들은 면세점 이용 후 프로모션 부스를 찾아 영수증 바코드를 스캔하거나(여행상품권 이벤트), 부스에 마련된 더블 룰렛과 시크릿 박스 코너를 방문하면 된다.

경품 이벤트 외에도 여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여객이 직접 사진을 찍고 꾸민 후 해당 사진을 인화하는 '인천공항 인생4컷', 다양한 모양의 타투스티커를 체험할 수 있는 '인천공항 타투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모든 이벤트는 중복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휴대용 선풍기, 셀카봉 등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준비한 다양한 선물 역시 제공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