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삼성전자, 편의성 강화한 차세대 태블릿 ‘갤럭시 탭 S4’ 공개

발행일시 : 2018-08-02 15:00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4’를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을 통해 처음 공개했다.

‘갤럭시 탭 S4’는 태블릿 최초로 ‘삼성 덱스’를 지원해 정교한 필기가 가능한 'S펜'과 함께 생산성을 강화했다.

‘갤럭시 탭 S4’는 태블릿 최초로 모바일 기기에서 데스크탑 PC 사용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덱스’를 지원한다.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 ‘갤럭시 탭 S4’의 퀵 패널에서 '삼성 덱스'를 바로 실행하거나, ‘갤럭시 탭 S4’를 ‘북 커버 키보드’에 꽂기만 하면 ‘삼성 덱스’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탭 S4'를 HDMI 어댑터로 모니터나 TV로 연결하면 더 큰 화면에서 업무를 하거나 동영상,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문서 작업 시, 데스크탑 PC와 마찬가지로 ‘드래그&드롭’도 가능하다. MS 오피스를 사용할 경우, MS워드·엑셀·파워포인트에 있는 텍스트와 이미지도 MS 오피스뿐 아니라 인터넷, 이메일 등에 바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도형·차트·표도 바로 선택해 다른 파일로 복사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탭 S4 제품 이미지 <삼성 갤럭시 탭 S4 제품 이미지>

‘S펜’의 경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나만의 개성 있는 표현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라이브 메시지’가 태블릿 최초로 제공되며, △문장이나 단어, 환율, 단위까지 번역해주는 ‘번역’ △일반 캡처뿐 아니라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을 잘라 GIF로 저장도 가능한 ‘스마트 셀렉트’ 등을 지원한다. 특히, ‘갤럭시 탭 S4’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바로 ‘S펜’으로 메모할 수 있는 ‘꺼진 화면 메모’ 등의 유용한 기능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0.5형 화면에 슬림한 베젤의 16:10 화면비,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우선, 상하단 베젤에서 각각 브랜드 로고와 홈 버튼을 제거하고 슬림한 베젤 디자인으로 화면을 최대화했으며, 16:1의 화면비로 더 큰 화면으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탭 S4’는 4개의 모서리에 모두 전작 대비 생생한 음질의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사용자가 태블릿을 가로로 사용하고 있는지 혹은 세로로 사용하고 있는지 인식해 자동으로 스피커를 전환함으로써 최적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3D 입체 서라운드 음향 효과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해 스피커뿐 아니라 이어폰으로도 더욱 생생하게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갤럭시 탭 S4’는 평소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시계나 달력, 날씨 등 유용한 정보나 갤러리의 사진을 보여주는 ‘데일리 보드’ 기능도 유용하다. 그 외에도 삼성 IoT 앱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자동 연결해 파일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어느 기기에서든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삼성 플로우(Samsung Flow)’도 지원해 일상 편의성 확대에도 신경 썼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일상 생활의 편의성을 확대하는데 태블릿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갤럭시 탭 S4는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들이 더 많은 작업을 더욱 쉽고 즐겁게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