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네트워크의 ‘애저 엑스퍼트(Azure Expert) MSP’ 최고 등급을 취득하였다고 31일 밝혔다.

‘애저 엑스퍼트 MSP’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네트워크의 프로그램 중 가장 엄격하고 취득하기 어려우며, 현재 전 세계에 단 35곳만 취득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MSP (Management Service Provider)가 인력, 프로세스, 기술 등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IT서비스 매니지먼트 역량 검증 통과와 애저에 관해 지속적이고 반복 가능하며 정확도가 높은 관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전통적인 MSP가 인력 및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는 반면에 Azure Expert MSP는 자동화 및 데브옵스(DevOps)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어서 DevOps/Sys-Ops 부분에서 전문가들이 클라우드 솔루션을 설계하고 전문적인 컨설팅이 가능할 때 취득할 수 있다.

애저 엑스퍼트 MSP는 골드 클라우드 플랫폼 역량 및 최소 15개 이상의 애저 프로페셔널 자격 보유, 월 일정 수준의 수익 창출, 애저 고객 성공 사례 제공, 타 기관의 엄격한 인증 프로세스를 통해 안전하고 자동화 된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세스 및 도구의 존재 유무 검증 등 총 9가지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취득 이후에도 등급 유지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속적인 감사와 평가가 이루어진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미 MS 골드 클라우드 플랫폼 파트너, MS 골드 호스팅 파트너, MS 골드 어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 MS 골드 윈도우&디바이스 파트너의 4가지 골드 등급을 보유하고 있고, 72개 이상의 마이크로소프트 인증자격을 가지고 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최적의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OpsNow)를 자체 개발, 운영하고 2016년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약 300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이번 애저 엑스퍼트 MSP 취득을 통해서 베스핀글로벌의 수준 높은 애저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이 다양한 비즈니스를 만족시킬 수 있는 파트너사를 찾을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최고등급의 수준에서 항상 최고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