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가전

대우전자 2018년형 ‘클라쎄’, 상냉장·하냉동 콤비냉장고로 출시··· 1·2인 가구 겨냥

발행일시 : 2018-07-26 09:30

대우전자가 '상(上)냉장, 하(下)냉동' 형태의 '클라쎄' 콤비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322리터 슬림형 제품으로 대용량 냉장고 크기에 부담을 느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을 겨냥, 기존 대용량 냉장고 대비 최대 폭은 32cm, 깊이는 29cm 줄여 전체 크기는 53% 이상 감소시킨 공간절약형 제품이다.

중형 냉장고지만 대형 양문형 냉장고에 버금가는 프리미엄 기능을 갖췄다. 먼저, 온도와 습도 등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스마트 쿨링 컨트롤(Smart Cooling Control)' 기능을 채택하였고, '프레쉬 에어케어' 시스템을 채용, 악취나 미생물, 곰팡이균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탈취 기능을 강화시켰다.

대우전자 2018년형 ‘클라쎄’, 상냉장·하냉동 콤비냉장고로 출시··· 1·2인 가구 겨냥

상단부 냉장실에는 수분조절 야채실과 광합성에 영향을 주는 적색광과 청색광 LED(V-Healthy LED)를 적용해 비타민 파괴를 억제시켜 야채 보관 시 신선도 유지에 좋다. 하단부 냉동실은 1~2인가구 소비자들이 냉동식품 보관을 많이 하는 점을 파악, 3칸의 서랍실로 나누어 식품을 종류에 따라 편리하게 보관하게 했다.

이와 함께, 좁은 공간에서도 도어가 튀어나오지 않는 '제로 클리어런스(Zero Clearance)' 힌지는 90도 각도만 열어도 내부서랍을 끝까지 열 수 있어 수납이 편리하다. 도어 개폐방향 또한 조절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인 여닫기가 가능하다.

콤비냉장고는 일반 2도어 냉장고와는 반대로, △반조리 식품 △과일 △야채 등을 보관하는 냉장실을 위로 올려 식품을 넣고 꺼낼 때 허리를 굽혀야 하는 불편함을 줄이고, 냉동 식재료를 보관하는 서랍식 냉동실을 아래에 배치한 1~2인 가구의 식생활 패턴을 고려한 '바텀 프리저(Bottom Freezer)' 제품이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미혼 직장인, 신혼부부 등 경제력을 갖춘 1~2인 가구의 취향과 주거 환경 등을 고려한 콤비냉장고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대우전자는 프리미엄급 기능에 젊은 취향의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을 통해 콤비냉장고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출시된 신제품은 고광택 철판, 글라스 도어 등 소비자들의 취향이 반영된 소재를 적용, 스페이스 실버, 클래식 블랙, 메탈 실버, 모던 블랙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다. 가격은 70만원대이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