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일베 홈페이지
사진=일베 홈페이지

일베(일간베스트)에 노년 여성 성매수 사진이 올라와 누리꾼들이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지난 22일 일베에는 여성의 성기까지 그대로 노출된 나체 사진과 함께 ‘32살 일게이 용돈 아껴서 74살 박카스 할매 먹고 왔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박카스 할머니란 돈이 없어 거리로 나와 1~3만원에 자신의 성을 파는 성매매 여성을 뜻한다.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됐지만, 일베 내에서 ‘박카스’가 인기 검색어로 등장하며 해당 여성을 성적으로 모욕하는 내용의 글들이 줄을 잇고 있다.

이에 지난 23일 오후 9시경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는 “국가와 경찰은 일베에 할머니 나체 사진을 무단 유포한 남자를 체포해 포토라인에 세우고 수사하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시됐다.

청원자는 “여성 혐오 사이트인 일간 베스트에서 할머니의 나체 사진을 무단으로 유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며 “피해자 할머니의 동의 없이 인터넷에 무단으로 사진이 떠돌아다니게 되었으며 일베의 회원들과 일반인들은 사진을 찾아보며 몸매 품평, 욕설 등 2차 가해를 했다. 이는 심각한 명예훼손이며 사회적 살인행위이며 불법사진유포라는 범죄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경찰 관계자는 “23일 오후 2시쯤 관련 신고가 접수됐다”라며 “신고자 소재지의 지방 경찰서에 사건을 이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