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마무 화사가 방송에서 선보인 ‘깔라만시 소주’가 연일 화제에 오르고 있다. 일반적으로음료대용으로 마시는 깔라만시를 술에 섞어 마신다는 새로운 음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깔라만시 원액, 깔라만시 파우더, 깔라만시 소주를 찾고 있다. 그린몬스터가 출시한 ‘깔라만시 톡톡 스파클링’은 깔라만시 파우더로, 화제가 된 깔라만시 소주 레시피를 만들기 적격이다.

‘깔라만시 톡톡 스파클링’은 고운 분말 입자로 이루어져 있어 찬물에도 잘 녹을 뿐만 아니라, 넓은 면적으로 기포를 발생시켜 탄산음료 못지 않은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들고 다니기 부담스러운 원액과는 달리 작은 포 타입으로 낱개 소포장되어 있어, 휴대하기 용이한 제품이다.

주 원료인 깔라만시에는 레몬보다 30배가량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식이섬유와 비타민은 풍부한데 칼로리는 15kcal로 낮아, 탄산음료의 당분이 부담스러울 때 깔끔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난 6월 새로이 출시된 ‘레몬밤 톡톡 스파클링’ 은 레몬밤잎추출분말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깔라만시 톡톡 스파클링’과 함께 여름철 탄산음료로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맛과 영양 모두를 잡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관계자는 “소주 1병에 깔라만시 1포를 넣으면 산뜻하게, 2포를 넣으면 달달하게 소주를 즐길 수 있다. 뒷맛이 깔끔해 숙취 걱정이 없으며,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다”

두 제품은 모두 그린몬스터 자사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