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약정제도, 로밍, 멤버십, 렌탈에 이어 온 가족의 데이터를 늘리고 요금을 낮추는 ‘T플랜’을 18일 출시한다.

‘T플랜’은 ‘스몰, 미디엄, 라지, 패밀리, Data인피니티(이하 인피니티)’ 총 5종으로 기존 밴드데이터 9종 대비 요금제 명칭과 개수를 간소화했다. 모든 구간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확대했으며 이동전화·집전화 음성과 문자를 기본 제공한다.

SK텔레콤 홍보 모델들이 온 가족의 데이터를 늘리고 요금을 낮추는 ‘T플랜’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홍보 모델들이 온 가족의 데이터를 늘리고 요금을 낮추는 ‘T플랜’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스몰(월 3만3천원, 이하 부가세포함)’은 선택약정 시 2만원대(24,750원)에 데이터 1.2GB를 제공한다. ‘미디엄’은 월 5만원에 데이터 4GB를 사용할 수 있다.

‘라지’는 월 6만9천원에 데이터 100GB를 제공한다. 기본 제공량을 소진하면 HD급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최대 5Mbps 속도로 계속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 ‘패밀리’는 월 7만9천원에 데이터 150GB를 제공하며, 역시 최대5Mbps속도 제어가 적용된다. ‘인피니티’는 월 10만원에 데이터 완전무제한과 VIP혜택도 제공한다.

T플랜은 가족 결합 혜택이 대폭 강화됐다. 가족 중에 한 명만 패밀리, 인피니티를 이용하면 매월 각각 20GB, 40GB의 데이터를 나머지 구성원에게 공유해 줄 수 있다. 앱에서 매번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아야 하고, 선물 한도(1회 1GB) 또는 횟수(월 4회)에 제한이 있던 기존 공유방식의 불편함도 없앴다.

가족이 공유 데이터를 다 소진해도 최대 400Kbps 속도로 이용하고, 매월 데이터 소진 없이 뮤직메이트 음원 300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주말엔팅, 쿠키즈스마트 이용자도 최대 5명까지 가족 결합이 가능하다. 가족끼리 데이터 공유시 가족관계증명 서류 제출없이 최초 MMS 인증을 한번만 거치면 된다.

가족 간 데이터 공유 기능으로 가족 중 한 명을 제외한 모든 구성원의 요금제를 가장 저렴한 ‘스몰’로 낮춰도, 온 가족의 데이터 사용량을 늘리고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 기존처럼 일부 구성원이 데이터를 초과 사용해서 요금을 더 내는 경우도 사라진다.

또한, 가계통신비는 기존 20만4,690원에서 17만 6,000원으로 약 15%(2만8,690원) 줄어든다. 선택약정할인(25%)을 받으면 13만2,000원으로 더 낮아질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소량 데이터 이용자의 기본 제공량 또한 확대한다. ‘스몰’ 이용자는 기존 요금제대비 4배, ‘미디엄’은 5만원에 데이터 4GB를 제공해 기존 요금제보다 낮은 요금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스몰, 미디엄 금액 대 이용자 가운데 약 40만 명이 부가통화 제공량을 초과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 개편으로 부가통화 요금 부담을 덜 전망이다.

0시부터 7시까지 데이터 사용 시 사용량의 25%만 차감하고 영상·부가통화 제공량도 확대하는 등의 부가통화 혜택도 강화했다. 새벽에 근무하는 서비스·사회안전유지 직군과 배달, 운전업계 종사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SK텔레콤 고객은 개인, 가족의 사용량에 맞게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성원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올해 초부터 약정제도, 로밍, 멤버십, 렌탈, 요금제 등을 선보이며 건전한 시장경쟁을 선도하고자 했다”며, “하반기에도 고객 신뢰 회복을 목표로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혁신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