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 제공
사진=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 제공

수능을 앞둔 학생들에게 중요한 시기인 여름방학 기간, 학원가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강조하는 것은 짧은 기간 동안 취약점을 보완하고 자기주도학습을 완성해 남은 기간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게 훈련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은 이번 여름 고1,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캠프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프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취약 과목에 따라 수강과목과 수강시수를 조절해 맞춤형 수업을 운영하고 공부 방법과 습관을 길러줘 자기주도학습의 완성을 도울 계획이라고 한다.

사진=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 제공
사진=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 제공

해당 캠프는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 반은 20명 내외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국어, 영어, 수학 중심으로 학사 과정이 진행된다고 한다.

학생들은 엄격한 학습 환경과 규범 내에서 학습하게 되며 학년별로 각 과정을 총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캠프를 진행하면서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에 대해 공부하게 되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기를 수 있게 돕는 것이 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 여름방학 캠프의 목표라는 것이다.

썸머캠프와 함께 ‘수시SOS! 자소서&면접 캠프’도 개강한다. 수시SOS! 자소서&면접 캠프는 여름방학 기간 자소서와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변화된 입시 전형에 대한 지식과 입시 동향의 흐름 등에 대한 자세히 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프로그램은 구성됐다고 한다.

이 학원 관계자는 “중위권 학생들은 더 높은 상위권을, 상위권 학생들의 경우 최상위권의 성적을 만들 수 있게 학습 목표를 정하고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실력과 자신감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여름방학에 학생들의 집중력을 방해하는 유혹거리가 많은데, 집중할 수 있는 환경과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해당 학원의 여름방학캠프가 학생들에게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에 대한 해답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