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자카르타-탈렘방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6개 종목에서 활약할 16명의 국가대표를 선발하였다. 앞으로 열릴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는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고 2024년 파리 하계 올림픽에서는 추가 종목으로 논의 중이라고 한다.

e스포츠가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PC방 업계도 함께 흥행 궤도에 올랐다. LOL, 오버워치에 이어 배틀그라운드의 출시로 PC방 이용시간이 전년대비 10만시간이 증가하면서 업계 호황을 이루고 있다.

PC방 게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게임트릭스, 28.48%, 2018.07.10 기준)는 고사양 PC에서 최적화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PC방 업계에서는 최적화된 사용 환경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사용 환경을 미리 셋팅 하는 것은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더엑스 PC방은 이에 모든 사용자들이 불편함 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사용환경을 최적화하는데 힘쓰고 있다. PC방 프랜차이즈 더엑스PC방 관계자는 “최근 출시된 배틀그라운드의 흥행으로 고사양 PC 셋팅은 필수가 되었다.” 라며 “게임을 게임답게 즐기기 위하여 더엑스PC방은 고사양 PC 셋팅을 원칙으로 한다. 고객님들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장시간 이용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X-스마트 책상과 편안한 의자를 배치한 것은 물론 쾌적환 환경을 위한 이중공조 시스템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전 매장 오투존 설계를 원칙으로 한다. 업계 최초 산소발생기 설치함으로서 최적의 사용환경이라면 PC사양에만 국한하지 않고 전사적으로 고민한 결과로 보인다.

PC방 프렌차이즈 더엑스PC방 관계자는 “방학 시즌 성수기를 맞아 최근 PC방 창업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게임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고사양의 PC를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더엑스PC방은 PC방 창업 시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평생 면제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