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대표 은유진)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발주한 2018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고도화 및 기술 지원 사업을 수주했다고 0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을 이용하는 교육청, 교사,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스템 고도화를 통하여 업무의 오류 최소화 및 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한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은 교육청, 학부모, 유치원 모두가 사용하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유치원에 대한 정보제공, 입학 신청, 인원 선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6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확대 되었으며 이번 사업에서 SGA는 사용자 중심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한다.

SGA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 학부모 및 유아의 민감한 개인정보들을 다루고 있는 서비스인 관계로 정보보안을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공정한 입학인원 선정을 위해 추첨방식 기능 개선은 물론 우선모집 및 추가모집 등의 기능과 아울러 보안성 강화와 인원선정 기능도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켜갈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메뉴구성 및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관리자 사이트를 새로 개발하여 실시간으로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는 체계 구축도 준비하고 있다.

SGA 은유진 대표는 “공공SI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SGA의 기술력과 비지니스적 신뢰도가 시장에서 인정 받고 있다는 방증” 이라고 말하며,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차세대 나이스 구축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SI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