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가 히타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Hitachi Enterprise Cloud, HEC)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HEC는 기업 데이터센터내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현하되, 고객은 사용한 만큼 지불하고 히타치 밴타라가 관리하는 매니지드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다. 히타치 밴타라는 HEC 포트폴리오에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메소스피어(Mesosphere) 및 쿠버네티스(Kubernetes)가 사전 통합된 컨테이너 플랫폼을 추가해 애널리틱스를 위한 데이터 서비스도 구현할 수 있다.

HEC 컨테이너 플랫폼은 온프레미스에서 데이터 서비스, 데브옵스(DevOps) 및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기업들에게 퍼블릭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전 구성됐다. 이 플랫폼은 퍼블릭 클라우드 엔드 포인트들에 걸쳐 배포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적으로 탑재했다.

HEC 컨테이너 플랫폼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및 분산형 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할 뿐 아니라, 기존의 VM웨어(VMware) v리얼라이즈(vRealize)를 통해 VM웨어 기반의 가상화 애플리케이션 및 베어 메탈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두 가지 기능은 사용량 기반 과금 방식의 완전한 매니지드 환경으로 제공하며, 서비스 카탈로그를 통해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할 수 있다.

HEC 컨테이너 플랫폼은 메소스피어사의 데이터센터 운영체제(Datacenter Operating System, DC/OS)를 기반으로 한 완전한 매니지드 엔드-투-엔드 솔루션이다. 메소스피어 DC/OS는 스파크(Spark), 카프카(Kafka), 카산드라(Cassandra) 및 하둡 분산파일 시스템(HDFS)과 같은 현대적 데이터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지원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툴, 도커(Docker) 및 네이티브 마라톤(Marathon) 오케스트레이터를 포함하고 있어 고객들이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마라톤 및 쿠버네티스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메소스피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HEC 컨테이너 플랫폼은 100개 이상의 데브옵스 및 데이터 서비스들을 지원함으로써, 즉시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환경 구축을 가속화한다.

HEC 포트폴리오는 온디맨드 소비 단위를 정의하는 새로운 클래스의 용량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와 결합된 HEC의 재정의된 가상 용량 단위(VCU)는 온디맨드 리소스를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SAP 및 오라클(Oracle)과 같은 과중한 컴퓨팅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새로운 서비스 클래스를 제공한다. HEC 컨테이너 플랫폼의 새롭게 정의된 컨테이너 용량 단위(CCU)는 리소스를 매우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비용 효율성 및 가격 투명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HEC는 단일 화면에서 하나의 통합된 관리 구조를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및 IT 영역에서 HEC를 구축하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한층 강화된 통합 관리 기능은 IT 관리 부담을 대폭 줄이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비용 및 위험성을 낮춘다.

히타치 밴타라의 솔루션 및 서비스 부문 최고책임자 바비 소니(Bobby Soni)는 “우리는 고객들이 자사의 데이터에 대한 유연성 및 제어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HEC의 상품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며, “HEC 컨테이너 플랫폼 솔루션은 현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자 및 데브옵스 전문가 집단의 핵심적인 리소스 그룹에게 대형 퍼블릭 클라우드 업체들의 서비스 진화에 걸맞은 자동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는 혜택을 준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