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hc치킨, 가맹점 상생을 위한 점포당 2백만원씩 총 30억원 규모 지원금 지급 확정

발행일시 : 2018-07-06 17:54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가맹점과 상생을 위해 약속한 30억원 규모의 가맹점 지원금 지급을 하는 등 ‘상생 및 성과 공유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bhc치킨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가맹점과 상생을 위해 약속한 30억원 규모의 가맹점 지원금 지급을 하는 등 ‘상생 및 성과 공유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bhc치킨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가맹점과 상생을 위해 약속한 30억원 규모의 가맹점 지원금 지급을 하는 등 ‘상생 및 성과 공유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프랜차이즈를 대표하고 책임 있는 기업으로 귀감이 되기 위해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성과 공유 경영’을 발표한 bhc치킨 측은 실천 과제 중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가맹점 지원금 지급을 약속한 바 있다.

bhc치킨은 이번에 전국 1400여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차등 없이 동일한 가맹점 지원금 지급을 진행하며 가맹점 시설 보수, 집기 구매, 가맹점주 건강검진 등 각 가맹점마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겠다고 공언했다.

이번 가맹점 지원은 동반자이자 파트너인 가맹점의 매출과 수익 성장이 가맹사업의 절대적인 성공 요소인 만큼 상생과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어려운 시장 환경을 함께 극복해나가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bhc치킨은 앞서 지난 3일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케팅 운영 위원회’를 개최했다. 임금옥 대표를 비롯해 본사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지역별 가맹점 대표 운영위원을 선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연말 판촉행사, 마케팅 방안 등 가맹본부와 가맹점에 의견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추후에도 마케팅 정책에 대한 가맹점의 적극적인 의견 수렴과 현장 중심의 마케팅 활동이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마케팅 운영위원회를 적극 활성화해 가맹점과의 상생과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지역별로 가맹점주님을 대표하시는 마케팅 위원회님들의 토론과 의견 청취,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여 가맹점과 가맹본부가 서로 소통하고 상생하는 활발하고 에너지 넘치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지금까지 해왔듯이 투명하고 원칙에 입각한 경영과 가맹점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변함없이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성과 공유 경영’ 실천 과제 중 하나인 ‘청년 인큐베이팅제 운영’ 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6월 25일부터 채용사이트, 주요 대한 취업센터 등을 통해 지원자 모집에 나섰으며 지원자 중 서류전형과 최종 면접을 통해 오는 25일 합격자를 발표해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청년 인큐베이팅제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 1일부터 bhc에 입사해 분야별 전문가와의 멘토제를 통해 2년 동안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게 되며 프랜차이즈 맞춤형 전문가로서 역량을 강화해 경력직으로 재취업하거나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수 있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장은 “가맹점과의 약속된 상생 방안을 실천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가맹점 지원금 지급을 통해 서로 소통하여 상생할 수 있는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이제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청년 인큐베이팅제도 청년 고용 창출 효과와 업계 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앞장 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