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싱의 본고장인 이태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홀리데이 코리아’는 지난 6월 18일부터 24일까지 홀리데이 왁싱 강사들이 이태리 연수를 다녀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연수에는 총 17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사진=홀리데이 코리아 제공
왁싱의 본고장인 이태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홀리데이 코리아’는 지난 6월 18일부터 24일까지 홀리데이 왁싱 강사들이 이태리 연수를 다녀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연수에는 총 17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사진=홀리데이 코리아 제공

‘왁싱’이란 왁스를 사용해 제모(除毛)를 하는 것을 뜻하며 최근에는 매스컴에서도 연예인들이 시술하는 등 점차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특히 노출의 계절 여름에는 미용의 목적으로 왁싱을 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을 볼 수 있으며 점차 관련 샵들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왁싱의 본고장인 이태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홀리데이 코리아’는 지난 6월 18일부터 24일까지 홀리데이 왁싱 강사들이 이태리 연수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총 17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이번 이태리 연수의 목표는 이태리 중부 사르테아노에 위치한 본사를 직접 방문해 왁스제조 공장 투어, 블랙 슈가왁스 세미나, 본사 국제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했다. 본사에서는 이번 방문에 맞춰 신제품인 '블랙슈가' 제품이 최초로 공개되고 이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블랙슈가는 피지나 솜털제거가 용이해 주로 페이스 왁싱 전용제품으로 사용될 예정으로 자연스럽게 ‘왁싱+피부관리’의 콘셉트를 갖게 됐다고 한다. 홀리데이 왁싱강사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에서는 8월에 출시될 제품의 교육을 본사에서 받게 되어 큰 자신감과 자부심을 갖게 됐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본사에서도 이렇게 많은 인원과 한국이 왁싱에 관심을 두고 세세히 알려하는 것에 기뻐했다”면서 “국내 어느 업체에서도 이렇게 많은 인원이 왁싱회사의 본사를 방문한 경우는 없으며 홀리데이코리아 각 에듀기관에서 왁싱수강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홀리데이코리아의 이태리 본사는 1975년에 창립 후 45년 정통의 천연왁스+파라핀을 전문·생산해 50여개국 세계 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왁싱용 왁스의 모든종류 ‘소프트·하드·비즈·슈가’의 공급이 가능한 유일한 업체로 국내 최초로 슈가왁스를 소개한 바 있다.

또 홀리데이 왁싱은 본사와 함께 자라는 왁싱강사들과의 교류가 가장 장점이며, 강사모두 보건복지부가 인정한 한국토탈왁싱협회의 왁싱강사 자격증을 모두 소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 홀리데이왁싱은 소프트·하드·비즈·슈가왁스 등을 모두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한 브랜드로 모든 왁스를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