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은 생산성과 유연성이 강화된 산업용 제어 시스템 구축 지원할 Allen-Bradley FLEX 5000 I/O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한층 더 고속화된 연결과 확장된 대역폭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컨트롤러에 전달할 수 있어 고객은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에 대비한 미래지향적 제어 시스템을 갖출 수 있다. FLEX 5000 I/O 플랫폼은 DLR(Deviced Level Ring), 선형 및 스타형 토폴로지와 함께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1기가비트 아키텍처에 기반해 만들어졌으며 차기 버전은 중복형 네트워크 토폴로지용으로 PRP(Parallel Redundancy Protocol)을 지원할 예정이다.

생산성과 유연성이 강화된 산업용 제어 시스템 구축 지원할 Allen-Bradley FLEX 5000 I/O 플랫폼
생산성과 유연성이 강화된 산업용 제어 시스템 구축 지원할 Allen-Bradley FLEX 5000 I/O 플랫폼

이 모듈을 활용하면 OEM 및 공정 작업 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며 간소화된 배선과 설계로 인해 엔지니어링 시간 또한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수직 및 수평 마운팅 옵션과 코퍼 및 파이버 미디어 옵션을 제공하는 유연한 아키텍처로 인해 간편한 설치 또한 가능하다. 설치에 필요한 하드웨어 요구사항이 최소화되었으며 이는 차가운 북극의 유전지대부터 숨 막히는 더위의 광산에 이르기까지 (작동 온도: 섭씨 – 40도 ~ 70도) 극한의 환경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된 모듈이기 때문이다.

이 모듈은 특히 상시적으로 실행되는 공정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게 설계 되었다. 시스템이 실행되는 동안에도 엔지니어는 RIUP(Removal and Insertion Under Power) 기능을 통해 기존 I/O 장치를 교체할 수 있고 온라인 변경 기능을 통해 새로운 I/O 장치를 구성할 수도 있다. 또한, 경보, 이벤트 및 진단을 채널 수준에서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으므로 더욱 효율적인 유지보수 실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제품관리자, 로슈 차토쓰 스리드하란(Rosh Chathoth Sreedharan)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FLEX I/O의 성공을 기반으로 탄탄한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있다. 장기간 제품을 사용한 고객들은 유연성과 안정성이야말로 이 플랫폼에서 중요한 특징이라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며 “Logix 5000시리즈 기술과 함께 FLEX 5000 I/O 플랫폼을 사용하면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에 알맞는 I/O를 선택할 수 있으며 커텍티드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공정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지능형 제어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