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디지털OTT방송 기업 딜라이브에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히타치 UCP(Unified Compute Platform) HC’ 및 VM웨어(VMware) 솔루션을 공급해 성능 및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VM웨어 기반 가상화 인프라를 사용해 온 딜라이브는 기존 업무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상면공간 및 전력 소모량 절감을 위해 성능 및 안정성을 고려해 통합 가상화 솔루션 히타치 HCI 제품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하이퍼컨버지드 제품인 히타치 UCP HC는 컴퓨트,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를 통합한 어플라이언스로, VM웨어 vSAN,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의 통합 관리 자동화 소프트웨어(UCP 어드바이저)가 통합돼 구축시간이 매우 짧고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VDI)와 같은 향상된 그래픽, 중요 애플리케이션 및 분석을 위해 고성능과 빠른 트랜잭션 처리를 제공한다. 히타치 HCI 제품은 작은 규모에서부터 시작해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점진적으로 확장 가능한 ‘스몰 스타트(Small Start)’ 전략을 지원한다.

딜라이브는 히타치 UCP HC의 사전 정의된 구성으로 하루 만에 가상화 인프라를 구축했다. 히타치 UCP HC 도입 후 딜라이브는 ERP, 이메일, 그룹웨어 등 핵심 업무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 시켰을 뿐 아니라, 상면공간 및 전력 비용을 대폭 줄였다. 가상화 기반 업무 시스템에서 신규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게 돼 향후 가상화 인프라 상에서 영상 및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딜라이브 인프라지원팀 심재용 팀장은 “히타치 HCI 도입으로 기존 업무 인프라를 가상화해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통합 관리 자동화 소프트웨어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뛰어난 기술 지원과 가상화 분야에 대한 전문성 덕분에 기존 VM웨어 솔루션과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했으며, 장애에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통신제조본부 정연근 부장은 “히타치 HCI제품은 가상화 기술 기반으로 소프트웨어화된 인프라 자원을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 및 바이모달 IT 환경을 손쉽게 구축하고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확장할 수 있다”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하이퍼컨버지드 제품 히타치UCP HC와, 타벤더와 차별화된 통합 기술 지원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IT 환경에 최적화된 HCI 인프라를 구축하고, 워크로드 처리 효율 및 인프라 유연성 및 확장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