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현 인스타그램
사진=설현 인스타그램

그룹 AOA의 멤버 설현의 합성사진 유포자들이 결국 검찰 수사를 받는다.

설현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22일 "소속 아티스트인 설현의 합성사진 제작 및 유포 사건과 관련, 지난 3월 서울강남경찰서에 정식으로 고소장을 접수했다. 경찰은 합성사진 유포자 2인을 조사했고 이 중 1인에 대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사이버명예훼손) 위반 혐의를 인정, 기소의견으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사건을 송치했다"며 "나머지 한 명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FNC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한 명예훼손·인신공격성 게시물 게재,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에 대해 수사기관의 조사가 진행 중"라며 "잘못된 사이버 문화를 바로잡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발생하는 범죄 행위에 선처 없이 강력한 법적 조처를 할 예정"라고 덧붙였다.

설현 합성사진 유포자 검찰 송치에 누리꾼들은 "sble**** 절대 선처하지마세요. 악플러들 고소길만 걷길~~^^","jaeh****솔직히 저게 맞는 대응임. 악플러들은 질투해서 그런거지만 연예인들에게는 인신공격이니까","sjis****눈에는눈 이에는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3월 온라인 커뮤니티와 메신저 등에서는 지코의 잃어버린 휴대전화에서 나온 사진이라는 설명과 함께 설현의 알몸 합성사진이라고 게재되어 논란이 된 바 있다.

윤정희 기자 (jhyu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