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위트아이펜션
사진=스위트아이펜션

바쁜 일상속에서, 오롯이 아이와 여유있게 함께하는 하루를 보내기는 쉽지 않다. 그렇다면 이번 여름 여행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숙소를 선택해보는건 어떨까?

이러한 흐름에 맞춰, 최근 아이들이 마음 놓고 놀 수 있는 키즈풀빌라펜션이 늘고 있다. 가족여행에서 아이들에 초점을 맞추려는 부모들의 니즈가 반영된 것. 이러한 펜션들은 키즈카페를 방불케하는 시설과 아이들 편의에 맞춘 서비스로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평 스위트아이 풀빌라펜션은 키즈카페를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곳이다. 단독 건물, 투룸 구조의 35평 객실은 아이를 위한 놀이방 시설, 안전매트, 개별실내수영장, 바비큐장도 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한 방에 4인 가족이 나란히 누워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꿀맛 같은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4인 가족침대도 인기가 높다.

사진=스위트아이펜션
사진=스위트아이펜션

가평키즈펜션 스위트아이에는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 또한 다양하다. 객실에는 아이 전용 식기, 전용침대를 비롯해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키즈존 미끄럼놀이터 쇼파 퍼니존 매트, 젖병 소독기와 정수기가 있다. 개별 수영장은 시간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외부 공용수영장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공용수영장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트램폴린과 노래방시설, 가상현실, 유로번지의 짜릿한 체험까지 놀이시간은 다양하고 다채롭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를 위한 예쁜 우리엄마 만들기, 웨딩촬영소품을 통해 일상과 다른 엄마의 모습을 보며, 사진도 촬영하고,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이어갈 수 있다.

숙소 주변에는 가족이 함께 갈 수 있는 주변관광지도 위치해있다. 경춘선 단선 철로를 따라 옛 강촌역과 김유정역 사이 약 8km의 구간을 달릴 수 있는 강촌레일바이크도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다. 아름다운 정원, 숲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 수목원도 가평여행지에서 빠질 수 없는 가볼만한 곳이다.

가평 키즈펜션 스위트아이 관계자는 “스위트아이는 가족여행에 초점을 맞춰 아이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라며, “이번여름 먼 곳으로 여행을 가기보다, 서울근교 가까운 곳에서 가족모두가 행복한 추억하나 만들수 있는 여행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