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투표하고 할인 등의 혜택도 받고~”…유통·레저업계, 다양한 ‘6·13 지방선거 투표 이벤트’ 전개

발행일시 : 2018-06-13 08:37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제공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제공>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와 호텔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먼저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은수)은 이날 임직원과 협력사원, 고객의 선거 참여 확대를 위해 개점시간을 조정하고 고객이 투표 인증 때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갤러리아 측은 임직원 및 협력사원의 원활한 투표 참여를 위해 투표 당일 백화점 전 지점(▲명품관 ▲타임월드 ▲센터시티 ▲수원점 ▲진주점)의 개점시간을 오전 10시 30분에서 30분 늦춘 오전 11시로 조정해 운영한다.

또 본인의 투표 일정에 따라 출·퇴근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도록 했다. 앞서 사전투표기간에는 장거리 출·퇴근 직원들의 근무 스케줄 조정을 통해 투표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한다.

고객 대상으로는 ‘투표 확인증’이나 ‘투표 인증샷’ 소지 때 지점별로 증정품 및 상품권 제공 등 투표 장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명품관에서는 13일 투표당일 투표확인증 및 투표 인증샷을 보여주면 '비밀이 없는 건강한 아이스크림'이라는 콘셉트의 'EBA’ 수제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투표당일 투표확인증 지참 때 단일브랜드 30만원 이상 구매하면 5% 상품권 증정권과 10만원 이상 구매 때 5000원 금액할인권 증정한다. 또 선착순 150명에게 네일아티스트 ‘온유’가 제작한 네일스티커를 증정한다.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에서는 투표확인증 및 투표 인증샷 제시 때 8층 전문 식당가 전 메뉴를 10% 할인(일부 식당 제외 제외)혜택을 제공한다.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오븐마루치킨 제공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오븐마루치킨 제공>

오븐구이치킨 브랜드 오엠푸드의 ‘오븐마루치킨’도 투표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지방선거 투표 참여 후 오븐마루치킨 페이스북에 투표 인증샷을 댓글로 다는 방식이다.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최근 오븐마루치킨이 선보인 신메뉴(고추장불고기로스트, 궁중불고기로스트 2종 중 택1) 교환권을 5명에게 증정한다. 행사는 15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투표용지, 투표소, 기표소 내 촬영샷 또는 각 정당 후보자 기호가 들어간 인증샷은 해당되지 않는다.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레저업계도 투표 이벤트에 가세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 문석)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13일 지방선거를 맞아 투표 독려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먼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투표만 하면 마린사이언스와 아쿠아리움을 관람할 수 있는 특별권을 1만원에 판매한다. 투표 후 손에 선거도장을 찍거나 얼굴이 포함된 투표소 인증 사진을 제시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또 같은 방식으로 아쿠아플라넷63은 63종합권 50%,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패키지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지방선거 당일인 13일에만 받을 수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인기생물 투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람을 마치고 출구에 설치한 투표부스에서 좋아하는 생물에 투표를 하면 추첨을 통해 평일연간이용권을 증정한다.
 
여기에 SNS에 '#아쿠아플라넷일산' 해쉬태그와 함께 투표 사진을 업로드하면 재방문 때 패키지권 50% 할인, 무료포토인화권 1매 쿠폰을 즉석에서 받을 수 있다.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코엑스 아쿠아리움 제공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코엑스 아쿠아리움 제공>

 
코엑스 아쿠아리움(대표 양수용)은 유권자의 지방선거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투표율 up 할인율 up' 이벤트를 13일 실시한다.

투표참여자는 본인에 한해 투표율에 따라 할인 받을 수 있다. 투표 참여 후 손등에 찍은 투표도장이나 투표소 앞에서 찍은 본인 사진을 인증 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매 시 정각에 공개한 투표율에 따라 10%단위를 기준으로 할인율을 적용 받는다. 예를 들어 오후 2시 발표한 투표율이 36%일 경우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입장객들은 3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날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메인공연 '옥토넛 수중공연', '인어의 마법' 시간에는 이벤트를 통해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몬스터VR(코엑스점) 빅2 이용권’을 증정한다.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제공 <6월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물론 레저관련 업체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제공>

호텔업체도 동참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은 13일 단 하루 6.13 지방선거 투표 인증샷 이벤트를 벌인다.
 
투표 참여 후 손등에 투표도장을 찍거나 투표소 앞에서 본인 사진을 찍은 인증샷을 호텔 로비라운지바 휘닉스에서 보여주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받을 수 있다. 1인 1잔에 한해 테이크 아웃 컵으로 제공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