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가 히타치 UCP(Unified Compute Platform) 포트폴리오의 성능 및 확장성을 강화하는 H/W와 S/W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UCP 제품군은 NVMe SSD 캐싱 및 GPU 프로세서 기반 서버 옵션을 포함하고 있다.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 최적화한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 솔루션은 VM웨어(VMware), SAP HANA 및 빅데이터 분석 프레임워크 등을 포함한다. 히타치 밴타라는 UCP 컨버지드 시스템 제품군 및 통합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으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 데이터 분석과 모든 업무를 규모에 상관없이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다.

히타치 UCP HC 시스템은 확장 가능하며,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어플라이언스다.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솔루션으로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를 구동하는 VM웨어 vSAN를 사용한다.

히타치 어드밴스드 서버 DS225는 엔비디아(NVIDIA) 테슬라(Tesla) GPU가 제공돼 고급 분석 솔루션, 가상데스크탑인프라(VDI), CAD/CAE 및 협업 워크플레이스와 같은 고급 그래픽 인프라에 활용된다. DS120 서버의 인텔 옵테인(Optane) NVMe SSD 캐싱은 중요 애플리케이션 및 분석 환경을 위해 고성능 및 빠른 트랜잭션 처리를 제공한다.

히타치 UCP RS는 민첩한 데이터 인프라의 대규모 구축을 한층 간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랙-스케일 시스템이다. VM웨어의 최신 통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과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사용량 기반의 지불 방식을 이용하도록 한다. 새롭게 추가된 핵심 구성요소 및 향상된 기능은 성능 및 효율성 개선을 위한 인텔 스카이레이크 기반의 올플래시 서버 및 VM웨어 vSAN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UCP 제품군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전문적인 서비스와 결합해 사전 통합, 최적화 및 인증된 인프라 솔루션 및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새로운 히타치 UCP for SAP HANA는 다양한 소스에서 수집되는 빅데이터뿐 아니라, SAP HANA 데이터에 대한 간소화된 실시간 분석을 제공한다. 시스템 증설 시 기존자원을 재사용이 가능하여 기존 H/W 투자비용을 보호할 수 있고, 어플라이언스 인증구성으로는 단일 노드 당 최대 8개의 CPU와 12테라바이트(TB), TDI(Tailored Data Center Integration) 구성으로는 24TB까지 확장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히타치는 중앙 집중형 관리 콘솔인 SAP HANA 콕핏(SAP HANA Cockpit)에 히타치 서버(Hitachi Server) 및 스토리지 모니터링과 리소스 예측 분석, 임계값 경보 기능을 빌트인한 유일한 벤더이다.

새로운 히타치 UCP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몽고DB 및 클라우데라를 위해 인증된 인프라로 사전 테스트된 시스템과 함께 데이터 관리 영역에서 다년 간의 경험을 통해 쌓은 일관된 전문 지식 및 베스트 프렉티스를 제공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