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이 분산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 솔루션 최신버전인 레드햇 퓨즈 7(Red Hat Fuse 7) 및 새로운 로코드(Low-code) iPaaS(integration Platform-as-a-Service) 제품인 퓨즈 온라인 서비스(Fuse Online)를 출시했다.

퓨즈 7은 엔터프라이즈급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과 통합돼 고객들에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컨테이너화된 통합 서비스의 생성, 확장 및 구축을 위한 단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맞춤 및 패키징 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통합하는 기능은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해 준다. iPaaS를 통해 퓨즈는 통합 전문가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물론 비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자가 단일 플랫폼으로 기업 거버넌스 및 프로세스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준수와 독립적인 통합 프로세스에 참여할 수 있다.

최신 릴리즈는 비즈니스 사용자 및 개발자 모두 사전 정의된 200개 이상의 커넥터와 구성요소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보다 신속히 통합할 수 있는 로코드 드래그 앤드 드롭 기능(low-code drag-and-drop)을 갖춘 브라우저 기반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선보인다. 아파치 카멜(Apache Camel)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레거시 시스템, APIs, IoT 기기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조정 및 확장할 수 있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및 SaaS 엔드 포인트를 위한 50개 이상의 새로운 커넥터를 포함한다. 고객들은 다른 업체 및 파트너를 위해 서비스 및 통합을 확장할 수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Red Hat OpenShift Container Platform)의 기능을 활용하여 퓨즈는 프라이빗, 퍼블릭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생산성과 관리능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네이티브 오픈시프트 기반 기술은 런타임 환경 전반에서 서비스 및 통합을 위한 이동성을 제공해 다양한 사용자가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퓨즈는 API 관리 솔루션인, 레드햇 3scale API 매니지먼트(3scale API Management)와 함께 구축 가능하며, 퓨즈 또는 다른 제품으로부터 구성된 서비스에 보안, 모네타이제이션(monetization), 비율 제한(rate limiting) 및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과 결합된 퓨즈 및 3scale API 매니지먼트는 레드햇의 애자일 통합 아키텍처의 기반이 된다. 올해 5월에 출시된 3scale API 매니지먼트 2.2는 정책 그래픽 구성, 정책 확장성 및 공유성을 위한 새로운 툴을 선보였고 TLS(Transport Layer Security) 지원을 확장하여 기업 사용자들이 API 프로그램을 보다 쉽게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아르헨티나 이민국(Dirección Nacional de Migraciones)과 루프트한자 테크닉(Lufthansa Technik)과 같은 전 세계 여러 조직들은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며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통합하고자 퓨즈 및 3scale API 매니지먼트(3scale API Management) 등의 레드햇 통합 기술을 사용하여 구축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