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SK·KT·LG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유·무선 결합상품 비교로 통신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일반 소비자들도 많이 알고 있다. 통신비용을 인하할 수 있는 방법은 인터넷TV결합상품을 적용해 할인 혜택을 받아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초고속기가 인터넷가입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가입센터를 활용하게 될 경우 인터넷가입 현금지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설치를 원하는 것은 당연하다.

통신업계 관계자들은 “인터넷가입사이트를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통신사로 인터넷가입을 할 경우 통신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도 지원 받을 수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초고속 인터넷신청으로 요금절약 효과를 기대한다면 SK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설치사이트 선택을 보다 신중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당부했다.

일부 업체들은 인터넷설치현금사은품 금액을 미끼로 소비자들을 현혹해 인터넷개통 및 변경을 유도하고 있지만 이보다는 통신사별 가족결합 할인혜택을 제대로 비교해주며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 주는 인터넷가입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 부가세나 장비임대료를 포함한 정확한 요금을 안내하고 있는 업체인지, 사업자등록번호나 사전승낙서 및 공식 홈페이지는 확인 가능한 정식등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지도 미리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인터넷가입사이트 전문 업체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KT·SK·LG 인터넷결합상품 비교가 전문적으로 가능한 업체만 잘 선택한다면 누구나 인터넷요금과 휴대폰요금을 절약할 수 있으며 3년 약정으로 인터넷신규가입을 한다면 인터넷가입사은품도 지원 받을 수 있다”말했다.

5년 이상 경력의 통신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는 ‘인터넷서포터’는 주기적으로 KT·SKT·SKB· LG 가족결합할인 교육을 이수하여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는 결합상품을 신속하게 파악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1대최저요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