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AP 이노베이션 데이(AP innovation day)’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외 고객과 제품 개발 파트너사 대상으로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고객의 체험과 참여를 유도하는 자리다. 국내외 제품 개발 파트너사의 혁신 상품 협업,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혁신 상품 아이디어 제안, 브랜드 제품/테마 존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모레는 국내외 27개 제품 개발 파트너사가 참여해 혁신 상품 개발을 협업하고 제안하는 장을 마련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를 대상으로 주요 상품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며 각 파트너사와 브랜드 간 상품화를 논의할 수 있는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대상으로 메이크업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인플루언서 아이디어 페스티벌인 ‘美 from YOU’가 진행된다. 지난달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한 아이디어 중 1차 내부 평가로 선정된 최우수 10인의 인플루언서 출품작이 이 자리에서 공개된다. 심사는 선별된 공감 투표단 300명의 참여로 올해의 뷰노베이터와 최우수 뷰노베이터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美술관’을 콘셉트로 한 브랜드 제품/테마존이 운영된다. 브랜드 테마존은 스킨 케어와 메이크업 제품들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시각화한 6개의 포토 존으로 구성되며 뷰티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라네즈, 마몽드, 아이오페,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총 8개 브랜드의 주요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아울러 고객을 대상으로 한 메이크업 퀵 터칭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2층 고객연구센터에서는 사전예약자 100명을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피부 타입과 선호 향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안세홍 대표는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대외 고객과 소통하고 협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혁신적인 상품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오픈 디벨롭먼트(Open Development)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에게는 뷰티 혁신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