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형 경제(gig economy)의 부상은 사람들이 일하는 방식과 이유는 물론, 사업 모델의 변화와 새로운 직업군 탄생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에 따르면, 영국 민간 부문의 99%를 소규모 기업이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 역시 5,790만 명 이상이 소규모 기업에 종사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극소소〮규모 기업과 자영업자가 전체 기업의 약 94.2%를 기록했다.

HP코리아가 동급 제품군 중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의 HP 레이저젯 프로 M15(HP LaserJet Pro M15)와 M28 시리즈를 공개했다.

해당 시리즈 제품군은 어떠한 작업 환경에도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추고 빠른 인쇄 속도와 보다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하는 중소기업 대상 프린터다.

HP 레이저젯 프로 M15(HP LaserJet Pro M15)와 M28
HP 레이저젯 프로 M15(HP LaserJet Pro M15)와 M28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 30% 이상 작아진 크기의 HP 레이저젯 프로 M15와 M28는 연필이나 스마트폰의 평균 높이와 비슷한 수준이다. 세련되면서도 어느 곳에나 적합한 소형 디자인이다. 초소형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분당 최대 19 페이지의 속도로 출력한다.

HP 레이저젯 프로 M15와 M28 프린터는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연결해 이동 중에도 손쉽게 문서를 출력하고 스캔할 수 있다. 스마트폰용 HP 스마트 앱(HP Smart App)으로 수분 내 출력 준비는 물론, 고속 스캔과 클라우드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앱을 통한 소모품 주문과 문서 출력도 가능하다. 더불어 애플 에어프린트(Apple AirPrint),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Google Cloud Print), 모프리아(Mopria),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등 다양한 무선 출력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