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세 번째 일요일인 20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4개 주요 대형마트들은 모두 정상 영업한다. 다만 이날 모든 공휴일(22일 포함)에 쉬는 롯데마트 수원시청만 전국에서 유일하게 문을 닫는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5월의 세 번째 일요일인 20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4개 주요 대형마트들은 모두 정상 영업한다. 다만 이날 모든 공휴일(22일 포함)에 쉬는 롯데마트 수원시청만 전국에서 유일하게 문을 닫는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5월의 세 번째 일요일인 20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4개 주요 대형마트들은 모두 정상 영업한다. 다만 이날 모든 공휴일(22일 포함)에 쉬는 롯데마트 수원시청만 전국에서 유일하게 문을 닫는다.

특히 석가탄신일을 비롯해 징검다리 연휴가 있는 다음 주 21~26일 주중에는 의무 휴업으로 쉬는 곳이 많으니 쇼핑에 유의해야 한다.

먼저 이마트의 경우 5월 23일 수요일에는 ▲인천의 인천공항점 ▲경기도의 SF하남T, 고양점T, 과천점, 김포점, 김포점T, 김포한강점, 남양주점, 다산점, 덕이점, 별내점, 안성점, 안양점, 양주점, 여주점, 오산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킨텍스점T, 파주운정점, 파주점, 평촌점, 포천점, 풍산점, 하남점, 화정점 ▲충청도의 보령점 ▲경상도의 경경산점, 구미점, 김천점, 동구미점, 상주점, 안동점, 영천점 ▲강원도의 강릉점, 원주점, 태백점 등이 영업을 하지 않는다. 또 25일(금)에는 충청도의 충주점, 26일(토)에는 제주도의 서귀포, 신제주, 제주점 등이 문을 닫는다.

홈플러스도 20일에는 모든 점포가 영업을 하지만 5월 23일에는 ▲경기도의 오산, 남양주진접, 김포, 풍무점, 킨텍스, 포천송우, 고양터미널, 일산, 안양, 평촌, 파주문산, 파주운정, 경기하남점 ▲경북/울산의 구미, 경산, 안동, 문경점 ▲대전/충청의 계룡, 보령점 ▲강원도의 강릉과 삼척, 원주점 등이 쉰다. 26일에는 서귀포점이 영업을 하지 않는다.

롯데마트는 20일과 22일에는 수원시청점만 영업을 하지 않고 23일에는 서울 행당역점을 비롯해 ▲경기도의 고양점, 구리점, 덕소점, 동두천점, 마석점, 안성점, 화정점, 양주점, 오산점, 의왕점, 김포한강점, 주엽점 ▲강원/충청/경상도의 원주점, 당진점, 구미점, 김천점 등이 문을 닫는다. 25일에는 충주점, 26일에는 제주점이 쉰다.

코스트코는 총 14개 점포 가운데 대구, 양평, 상봉, 대전, 양재, 부산, 광명, 의정부, 천안, 공세, 송도, 대구혁신점 등 12개 지점이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휴무다. 일산점(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수요일)과 울산점(두 번째 수요일, 네 번째 일요일)은 별도로 휴점일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때문에 23일에는 일산점만 영업을 하지 않는다.

정확한 휴무일은 각 업체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