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엘리에 제공
사진=포엘리에 제공

여성 질염은 대부분의 여성이 살면서 한번 이상은 겪는 것으로 알려진 질환이다. '여성의 감기'라고도 불리는 만큼 주변에서 질염증상을 겪는 여성을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런 질염은 여성분비물을 증가시키고 냄새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외음부가려움의 증상도 보인다.

Y존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재발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골반염이나 난소낭종, 방광염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어 평상시 꾸준히 관리가 필요하지만, 많은 여성들은 이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가볍게 넘겨 상황을 악화시키는 경우도 적지 않다.

특히 요즘 같은 봄철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기 때문에 질염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성청결제의 정보가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청결제품의 종류도 많이 늘었는데, 중요하고 예민한 Y존부위에 사용하는 만큼 성분이 순한 여성청결제 혹은 여성세정제추천 제품들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사랑의 설렘을 전하며 나 자신을 위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물하는 브랜드 '포엘리에'는 지난 3월 여성청결제 러비레이디 이너클렌저를 론칭하며 일상에서부터 여성청결제를 사용과 그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여성청결제 러비레이디 이너클렌저는 자무와 천궁추출물, 익모추출물과 위치하젤, 세이지잎추출물 등의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약산성pH 여성세정제다. 질내 산도인 약산성pH에 맞춘 제품으로 어린이, 청소년부터 일반 성인, 임산부까지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포엘리에 관계자는 "평상시 꾸준히 Y존을 건강하게 관리해주어야 질염증상을 비롯한 질환으로부터 예방하는 첫 걸음이 된다"며 "러비레이디 이너클렌저는 질염증상부터 일상의 나 자신을 위한 관리를 위해 연구한 제품으로 온 가족이 순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인만큼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