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취업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주며, 국내외 항공사로 취업 준비를하는 수많은 지상직취업 희망자의 합격을 이끌어온 기관 크루팩토리에서는 “다가오는 2018년도 하반기를 대비하여 보다 확실하게 면접과 자격증에 대한 준비가 이루어 져야 된다”고 전해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제2여객터미널 개장과 동시에 구인구직 호황기를 누리고 있는 항공관련 직종은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듯 채용 호황기를 누리고 있을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목표설정과 방향에 있을 것이다.

서울 강남역에 소재지를 둔 크루팩토리 지상직승무원학원은 지상직 승무원 준비생들에게 수강생 개개인에 적합한 목표설정과 준비방법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준다.

크루팩토리 취업관리 시스템의 장점은 강사, 훈련전담인력을 통한 1:1전담제, 항공관련 경력을 보유한 인원들로 상담 및 취업 지원인력을 구성, 항공사에 최적화된 커리큘럼, 국내,국외로 취업연계를 해줄 수 있도록 정식 등록된 직업소개소, 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해외취업지원사업 등록기관로써의 안정적인 해외취업지원 등 있다.

보통 교육기관은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넘어서게 되면 관리적인 부분에서 미흡한 점이 드러나기 쉽지만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은 본관과 2관으로 나눠 수강생의 과밀집을 방지하고 수강생들로 하여금 전문화된 시설에서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시설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했다고 한다.

“교육을 넘어서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교육기관” 이라는 슬로건으로 직업교육을 진행하는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은 최근 수강생들의 취업을 위해서 여행사OP,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과정까지 추가로 개설하여 항공사 지상직 채용에 국한되지 않고 취업희망자들이 여행.관광직종으로 취업의 폭을 넓혀서 취업폭과 경력개발 및 향후 이직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강생들에게 직업 훈련을 제공한다고 한다.

항공사 취업에 우대조건으로 들어가는 CRS자격증(예약,발권), DCS자격증부터 여행.관광 직종 전문인력으로 거듭나기 위한 여행사OP,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까지 교육이 가능한 직업훈련기관 크루팩토리 관계자는 “합격과 취업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으면 공항취업, 항공사취업도 만큼이나 여행사OP, 관광통역안내사와 같은 양질의 취업직종도 많으니, 항공사,여행,관광직종의 취업을 위해서는 최적화 된 실무적합 교육을 기본으로 업무에 주로 사용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되며 체계적인 취업연계가 이루어 져야 된다고 밝혔다.”

하반기 KE, OZ 대졸공채, LCC항공사 준비 관련 문의와 여행사OP 취업, 관광통역안내사 합격 및 취업 문의는 크루팩토리 지상직승무원학원(서울강남점) 홈페이지와 크루팩토리 워크넷을 통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