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소니코리아 제공
사진 = 소니코리아 제공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15일부터 1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28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 2018)에 참가한다. 4K, HD 및 HDR 그리고 IP 기반의 라이브 제작 기술로 콘텐츠 가치를 높이면서 제작 워크플로우를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인다.

신제품인 4K 핸드 헬드 캠코더 2종과 새로운 XDCAM 핸드헬드 캠코더 FS5 II 및 세계 최초 6K 풀프레임 시네마 캠코더 VENICE도 전시한다.

올해 KOBA 2018에서는 UHD 콘텐츠에 맞추어 최적의 워크플로우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HDR 워크플로우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뉴스나 이벤트 촬영 콘텐츠 제작에는 ‘인스턴트 HDR 워크플로우’가 적합하며, 드라마, 영화 등과 같은 콘텐츠 제작에는 ‘파일 기반의 HDR 워크플로우’를 적용할 수 있다.

사진 = 6K 풀프레임 시네마 캠코더 VENICE
사진 = 6K 풀프레임 시네마 캠코더 VENICE

스포츠, 스튜디오 제작 및 라이브 제작에 HDR 제작 방식인 ‘SR 라이브 워크플로우’가 어떻게 구현되는지 실제로 확인할 수 있다. UHD의 인터페이스가 현재의 IP 방식과 더불어 12G-SDI로도 확장되는 것을 소개된다.

소니의 ‘IP 라이브 솔루션’은 HD, 4K, 8K 및 HDR에 대응 가능한 IP 기반의 방송 제작 시스템으로 기존 SDI 기반의 인프라를 통합된 IP 네트워크 기반의 인프라로 제어 및 제작이 가능하다. 현재 IP 시스템의 표준화 규격으로 예상되는 SMPTE ST2110 규격을 모든 IP 제품 포트폴리오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영화 기자 (ly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