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는 올해 1분기에 매출 205억원, 영업이익 21억원, 당기순이익 19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1분기 실적은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은 19%, 영업이익은 304%가 증가한 것이다. 이번 실적은 올해 1월 출시한 모바일 퍼즐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매출이 반영된 것으로 신규 인기작 확보에 따른 지속적인 실적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10대~30대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며 주력 모바일게임인 '애니팡3'와 함께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집계돼 의미를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 -57%, -64% 감소했다. 이는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과 개발 인력 확대 등 중장기 투자 비용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민광식 선데이토즈 이사는 "신작 출시와 서비스에 성공한 1분기는 매출원과 고객 다변화를 완성한 것이 의미있다"며 "하반기에는 해외 시장에 대한 집중적인 서비스와 투자를 진행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올해 초 신임 대표 선임과 함께 개발, 서비스 사업을 정비한 선데이토즈는 5월 중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전세계 동시 출시를 비롯해 다수의 신작들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