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펭귄통신 제공
사진=펭귄통신 제공

광주에 사는 김모씨(31)는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통신사를 변경하기 위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검색해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지급약속한 곳으로 가입했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난 뒤 요금명세서를 확인한 후 청구된 금액을 보고나서 사은품만 보고 결정한 것을 후회 했다.

이처럼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인터넷 가입 대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럴 경우 요금이 청구된 뒤에 후회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인터넷 가입 때 사은품만 보고 선택을 하기 보다는 월 청구금액과 혜택, 사은품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서 선택을 해야 하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요금도 저렴하고 사은품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면 좋겠지만, 실제로 이런 업체를 찾는 것을 쉽지 않다. 인터넷 가입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유무선 결합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나에게 맞는 상품이 맞는지 먼저 확인한 후에 사은품을 비교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온라인 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사은품을 미끼로 추가결합상품을 판매하거나, 터무니없이 많은 사은품을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성이 있으며, 인터넷 결합할인, 제휴카드 할인 등을 포함한 금액으로 월 납부하는 요금을 적게 보여지게 하는 경우도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펭귄통신은 네이버 대표 인터넷 가입 전문 커뮤니티 카페 ‘펭귄통신’을 통해 회원들에게 인터넷 가입 및 설치 때 호갱이 되지 않는 방법을 ‘꿀팁 게시판’을 통해 전달하고 있으며, 인터넷, TV, 전화 가입 및 설치 시 유의해야할 점들을 무료로 상담해주고 있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