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박봄 암페타민 밀반입 재조사 국민청원, “당시 수사 라인 재수사하여 엄중한 처벌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한다”

그룹 2NE1 출신 박봄의 암페타민 밀반입에 대한 재조사를 청원하는 목소리가 등장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5일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전 2NE1 멤버 박봄씨의 암페타민 사건 관련 재조사 청원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 청원인은 “2018년 4월 24일자 MBC ‘PD수첩’을 보신 분들이라면 재조사의 필요성을 충분히 공감하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건 당시에서 참 말이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재수사를 해보면 무언가 많이 터져 나올 것으로 사료 된다”고 덧붙였다.

그런가 하면 또 다른 청원인도 “박봄 마약밀수 사건 재수사”라며 청원글을 올렸다.

그는 “‘PD수첩’을 보면 일반 국민들은 이해할 수 없는 처분을 받았다. 유명 연예인이라 해서 마약을 밀수해도 처벌을 면한다는 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공정한 사회가 되려면 신분이나 지위를 따지지 않고 법 앞에 공정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당시 수사 라인 재수사하여 엄중한 처벌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4일 방송된 MBC 시사 교양프로그램 ‘PD수첩’에서는 검찰 개혁 2부작 중 두 번째 편 ‘검사 위의 검사, 정치검사’를 방송하면서 박봄이 미국에서 암페타민 82정을 밀수입했으나 입건유예 처분을 받은 것에 대해 다뤘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