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들은 생산 일정을 단축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런데 운영 및 생산 능력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고 정보 기반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전문화된 기술이 부족한 상황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강화된 분석 솔루션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 (FactoryTalk Analytics)’를 발표했다.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제조업체, 생산자, 작업 담당자들이 겪는 운영 환경의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개발되었다. 네트워크부터 사업 전체에 이르는 데이터 소스를 확장, 발견, 연결해주며, 문제 해결을 위해 수집한 정보를 지능적으로 결합하여 생산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다. 머신 러닝 기능을 갖춘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스스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데이터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사용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이슈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공통 사용자 경험 기능을 생산 환경에 제공한다. 사용 편의성 및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생산 데이터의 인터넷 수준 검색 기능은 물론 셀프 서브 드릴다운 기능으로 사용자가 신속하게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한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첨단 IoT 솔루션을 강화하기 위해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의 기본 플랫폼으로 MS 애저 클라우드를 선택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Architectre & Software 팀의 최용훈 과장은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모든 레벨에서 데이터 소스를 발견하고, 연결해주는 분석 환경이자 툴셋이다. 이러한 클라우드 기반의 장비분석은 가동중인 장비들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여, 다운타임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머신러닝을 통해 스스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사용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이슈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