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모로모(MOROMO) 제공
사진=모로모(MOROMO) 제공

혁신적이고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 될 때 마다 같이 주목되는 액세서리로는 스마트폰 케이스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다. 각종 여러 기능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새롭게 구성된 스마트폰의 출시는 높은 가격으로 인해 이를 보호할 수 있는 하드 스마트폰 케이스가 과거에는 주목됐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소비자들은 비싼 스마트폰을 보호하기보다 좀 더 실용적으로 다양한 면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이색적인 폰케이스가 선호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스마트폰을 보호하는 하드케이스 혹은 핸드폰카드케이스, 자동차핸드폰거치대 기능이 아닌 실제로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극대화시킨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이에 프리미엄 명품 스마트폰 케이스라 불리는 ‘모로모(MOROMO)’가 현재 품절대란을 만들어낸 이유기도 하다. 모로모에서 출시한 ‘피플 거치대 케이스’의 경우 독창적인 캐릭터 케이스에 달린 팔다리가 자유롭게 움직여 어디든 쉽게 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는 대중교통 이용시간이 긴 20‧30대 사이에서 이동 간 편리한 동영상 시청이나 혹은 게임을 편하게 해주기 때문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더욱이 1인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이 발달함에 따라 모로모의 가치는 더 주목되고 있다. 인터넷 개인방송을 진행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모로모의 쉬운 각도 조절 및 거치 기능 그리고 한손에 들어오는 인체공학적인 그립감은 따로 셀카봉을 챙기지 않아도 충분히 똑같은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많이 애용되고 있다.

따라서 단순히 디자인만을 내세운 캐릭터케이스에 벗어나 실용성과 활용성의 범위를 극대화 시킨 모로모는 차량용 스마트 폰거치대, 아이패드 거치대 등 다양한 곳에도 사용되고 있어 6차 사전예약에도 불구하고 물량증가로 인해 배송지연과 품절대란을 이어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SNS에서는 스마트폰 케이스가 패션 액세서리로써 새로운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유명 셀럽들이 사용되는 케이스가 주목되기도 했다. 모로모 또한 유명 래퍼가수가 사용하는 모습이SNS에 올라와 한 차례 독창적인 디자인케이스가 주목되기도 했다. 이에 아이폰 케이스, 갤럭시 케이스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특이한 아이폰 케이스 혹은 갤럭시 특이한 케이스 중 가장 대표되는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다는 것이다.

이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단순히 스마트폰 케이스에 국한 되지 않고 다양한 기능과 활용성으로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려 노력했다. 게다가 최근 패션 액세서리로써 스마트폰 케이스가 새로운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캐릭터디자인에 신경 쓴 점이 커플폰 케이스, 여자친구선물로도 큰 인기를 얻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모로모는 이미 여러 차례 조기품절 사태를 만들어낸 이력이 있는 만큼 스마트폰 케이스 시장에서 어떤 영향력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으며 이번 6차 재입고 이후에도 품절대란이 이어질 것으로 업체 측은 전망하고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