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9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20~22일 부산 벡스코 제 1전시관에서 15개국 161개 갤러리가 선보이는 상반기 국내 최대 아트페어 <아트부산 2018>이 개최된다.

‘아트부산’은 다년간의 경험으로 노하우를 쌓으며 다양한 전시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히 작품을 거래 하는 미술 시장을 넘어, 문화예술 행사로 자리매김 하였다. 올해 ‘아트부산 2018’은 아트와 다채로운 행사가 어우러져 관람객들을 더욱 매료시킬 예정이다.

올해는 미국대표 패널로 ‘비정상회담’ 및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등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유명 방송인이자 한국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마크테토가 4월 20일 금요일 오후 2시에 ‘아트부산 2018’의 컨버세이션스 프로그램의 첫 스타트를 끊는다.

마크테토는 현재 TCK인베스트먼트의 파트너로 재직 중이며, 8년째 한국에서 지내며 한국 한옥의 매력에 빠져 현재 북촌 전통 한옥 마을에 거주하고 있다. 이 외에도 매월 한국의 명망 있는 예술가들과 그들의 작업을 소개하는 인터뷰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외국인의 시각으로 본 ‘한국의 전통 건축물 (한옥)에서 전통 및 현대 예술에 이르기까지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과 미’에 관한 이야기를 ‘아트부산 2018’현장에서 관객들과 나누고자 한다.

따뜻한 봄, 예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트부산 2018’은 오는 4월 19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22일까지 BEXCO 제1전시장에서 열리며 일반 입장권은 15,000원에 판매한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몬에서 예매 가능하며 삼성카드 프리미엄카드로 현장 결제 시 입장권을 1+1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