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지사장 장재호)는 3일 자사의 백업 솔루션인 ‘래피드 리커버리’를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공식 등록하고 총판사 씨앤이정보와 공동으로 공공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퀘스트 래피드 리커버리는 x86시스템과 가상환경의 백업 및 재해복구 전문 소프트웨어로, x86 서버 기반의 윈도우 및 리눅스 운영체제(OS 백업)은 물론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이미지 스냅샷 방식으로 백업해 반적인 파일 백업 방식보다 운영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하며 빠른 백업 성능을 제공하는 백업 솔루션이다. 또한 래피드 리커버리는 이미지 스냅샷 백업 방식의 소프트웨어 중 최초로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

래피드 리커버리의 조달청 나라장터 제품 등록으로 국내 시군구 시장에서 백업 및 스토리지 기업 씨앤이정보와 협력해 각종 공공기관에 래피드 리커버리 제품이 원활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장재호 지사장은 “래피드 리커버리의 조달 시스템 등록은 작년 이미지 백업 솔루션 분야 최초의 GS인증 1등급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룬 후 래피드 리커버리 제품의 신뢰성을 다시 한 번 검증한 성과”라는 입장을 밝혔다. 씨앤이정보의 김철수 대표는 “오랜 기간 퀘스트의 데이터 보호 비즈니스를 이끌어온 주요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소중한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업 이념에 충실하면서 퀘스트 솔루션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