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 구축의 첫 시작인 정보화전략계획(이하 ISP : 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사업이다.

ISP 사업은 본 사업에 앞서 업무내용과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과 개발 계획을 수립하는 사업이다.

LG CNS는 이번 사업 수주로 차세대 나라장터 본 사업 입찰에도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나라장터 본 사업은 내년 초에 발주 예정이며, 총 사업비는 500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나라장터는 정부부처와 공공기관 등이 문서, 수작업으로 하던 조달 업무를 인터넷과 시스템을 이용해 처리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로, 연간 87조원의 공공 입찰이 이뤄진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LG CNS의 최신 ICT 기술이 적용된다.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에 클라우드, 블록체인, AI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중심 시스템을 만들 계획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조달 플랫폼을 개발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문서 위변조 방지, 통합인증체계, 전자문서 증빙 간편화 시스템 등을 적용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