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삼성동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AWS Summit Seoul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WS Summit Seoul 2018은 AWS 클라우드 솔루션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AWS 클라우드를 도입해 비즈니스 혁신을 거둔 고객들의 성공 사례를 배울 수 있는 행사다. 행사장에서는 60여개의 다양한 고객, 파트너들의 서비스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클라우드 전시회인 AWS EXPO가 운영된다.

이번 행사 첫째 날인 18일은 아마존닷컴의 버너 보겔스(Werner Vogels) CTO가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19일에는 스와미 시바수브라마니안(Swami Sivasubramanian), AWS 인공지능 총 책임자의 기조연설이 예정되어 있다.

18일에는 총 8개 트랙, 55개의 강연이 마련되었다. AWS 아키텍처,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및 분석, 보안 및 규정준수, 네트워크 및 사물인터넷 등 AWS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트랙이 진행된다. 19일에는 총 8개 트랙, 52개 강연이 진행된다. AWS의 본사 인공지능 팀이 진행하는 AI 트랙을 포함한, 인더스트리 전문 트랙이 진행된다.

삼성전자, 신한 금융 그룹, LG전자, 현대카드, 아모레퍼시픽, 넥슨코리아, 조선일보, 워싱턴포스트, 코웨이, 롯데닷컴, 롯데면세점, GS SHOP, 콘텐츠연합플랫폼, 이랜드시스템즈, IGAWorks, BlockchainOS, Buzzvil, 비누스엔터테인먼트, 빙글, 레이니스트, 에이비일팔공, 에이아트, 이지팜, 해줌 등에 소속된 임원, 비즈니스 기획 및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해 어떻게 클라우드를 통해 비즈니스 및 기술 혁신을 이루었는지 사례를 공유한다.

올해에는 AWS와 파트너, 고객들의 클라우드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는 AWS EXPO를 운영해 새로워진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전시 부스에서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고, 클라우드 도입과 활용에 대한 논의도 가능하다. AWS의 클라우드 부스에서는 AWS 신기술을 직접 몸으로 체험해 볼 수 있게 자율주행 자동차 써킷, 인공지능 자동차, 가상현실 등의 체험존이 마련된다. 비용 최적화, 인공지능, 보안, 빅데이터, 트레이닝 및 공인인증 등 다양한 존이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평소에 궁금했던 사항을 AWS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1월부터 진행중인 AI 스타트업 챌린지 수상 5개 팀의 인공지능 서비스도 전시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미니 스테이지, SWAG 샵, 미팅 룸, 카페 등의 휴식 공간도 마련된다.

AWS코리아 장정욱 전무는 “디지털 시대에 클라우드는 새로운 표준이다. 고객 경험 혁신과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클라우드 도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다. AWS Summit Seoul 2018은 고객들의 클라우드 도입 여정을 돕고, AW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가치와 혜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 기업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스타트업에서부터 대기업, 금융, 제조, 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 클라우드를 통해 거둔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준비했다. AWS Seoul Summit에서 준비한 강연과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기업과 고객들이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혁신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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