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는 콘텐츠 제작자 및 게임 개발자들이 영화 같은 품질로 실시간 렌더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레이 트레이싱(Ray-Tracing) 기술 엔비디아 RTX(NVIDIA RTX)를 발표했다.

엔비디아 RTX는 컴퓨터 그래픽 알고리즘 및 GPU 아키텍처 분야에서 10년간 축적된 기술력의 산물로, 엔비디아 볼타(NVIDIA Volta) 아키텍처 GPU에서 구동되며 고확장성 레이 트레이싱 기술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레이 트레이싱 지원을 위해, 엔비디아는 MS와 손잡고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DXR, DirectX Raytracing) API를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RTX로 완벽하게 지원한다.

현실감 넘치는 조명, 반사, 그림자를 구현할 수 있는 레이 트레이싱은 수준 높은 렌더링을 구현한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은 현실 세계에서 빛이 반응하는 방식을 그대로 복제하는 광학 계산을 통해 표준 렌더링에서 오늘날 사용되고 있는 기법 대부분을 대체하며 실물 같은 이미지를 구현한다.

엔비디아의 콘텐츠 및 기술부문 수석 부사장인 토니 타마시(Tony Tamasi)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은 그래픽 업계와 게임 개발자들이 수십 년간 고대해온 것으로, 엔비디아 RTX가 그 꿈을 실현해낸 것”이라며 “GPU는 이제 게임 분야에 적용할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구현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해지고 있으며, 차세대 비주얼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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