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좌)와 박정호 듀코젠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니티코리아.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좌)와 박정호 듀코젠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니티코리아.

유니티코리아는 지난 15일 한국과 덴마크가 합작한 에듀테크기업 듀코젠과 글로벌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인 ALP(Unity Authorized Learning Partners)계약을 맺고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유니티와 듀코젠은 전략적 파트너로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유니티 공인 러닝 파트너 프로그램인 ALP는 학습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 최상위기업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니티엔진을 활용한 교육플랫폼을 개발하고 유니티를 이용한 개발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 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유니티엔진을 활용한 코딩교육, 대학생과 일반인을 위한 2D/3D게임교육, 현업종사자를 위한VR/AR 교육, 취업준비생을 위한 유니티공인자격증취득과정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초, 중학생, 고등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코딩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온라인 참가자 학생들을 위한 행사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유니티엔진과 서비스의 활용방법, 그리고 전문노하우를 개발자들에게 전수하는 ‘유니티온라인로드쇼’가 유니티를 사용하고 있는 대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강 등 강연프로그램도 대학과 공동 기획해 진행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은 유니티 공인러닝 파트너십을 국내기업과 체결한 최초의 사례로 매우 의미가 깊다”며, “유니티는 향후에도 교육분야에서 유니티엔진 활용률을 높이고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다방면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듀코젠은 한국과 덴마크가 합작한 에듀테크기업으로 VR/AR 등 4차산업혁명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창의융합교육과 디지털평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