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백화점 업계, 포스트 설 판매전 '후끈’…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 신학기·환절기 등 상품 할인

발행일시 : 2018-02-19 00:00
백화점 업계가 포스트 설 행사를 일제히 벌이고 신학기와 신규 입사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은 할인 판매한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백화점 업계가 포스트 설 행사를 일제히 벌이고 신학기와 신규 입사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은 할인 판매한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백화점 업계가 포스트 설 행사를 일제히 벌이고 신학기와 신규 입사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은 할인 판매한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2월 19일부터 3월 1일까지 ‘New Start 스쿨룩 Fair’를 벌인다. 휠라·뉴발란스·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 브랜드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울 소공동 본점과 김포공항점에서는 폐차 가죽시트 리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해 가방을 만드는 ‘컨티뉴’ 브랜드의 특설 매장을 운영하고 ‘에브리데이 백팩(19만7000원)’, ‘쇼퍼백(3만9000원)’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휠라’의 코트 디럭스화(6만9000원)와 브랜드 ‘푸마’ 의 코트스타(7만9000원) 스니커즈도 이 기간에 집중 전개된다.
 
또 스포츠 브랜드에서 신학기 상품 구매 때 롯데상품권 및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월 1일까지 아동, 스포츠, 영캐주얼 등의 브랜드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신학기 쇼핑 지원금 최대 100만원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를 진행하며,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백팩(6만5000원)’, ‘쌤소나이트 백팩(15만9000원)’ 등을 포함한 신학기 5대 베스트 아이템을 구매하면 최대 3000포인트의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늦어진 봄으로 인해 트렌치 코트, 베스트(조끼), 가디건 등 환절기 의류 상품 수요가 높은 가운데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2월 22일까지 9층 점 행사장에서 듀엘·쥬크·CC콜렉트·비지트 인 뉴욕 등의 여성 의류 브랜드가 참여하는 ‘봄 데이트 패션 제안전’을 진행한다.
계절이 바뀌는 기간 수요가 많은 트렌치코트와 가디건 위주의 상품 행사가 전개된다. 브랜드 ‘쥬크(ZOOC)’의 트렌치 코트가 8만9000원, ‘비지트인뉴욕’ 브랜드의 가디건이 7만9000원 등이다.

사회 초년생을 위한 가성비 좋은 봄 정장 행사도 벌인다. 본점에서는 2월 21일까지 9층 행사장에서 ‘남성 봄 정장 제안전’을 진행한다. 브랜드 ‘맨잇슈트’의 정장 상하의 세트를 9만8000원부터 13만8000원까지, 브랜드 ‘앤드지’의 상하의 세트를 19만9000원에 판매한다.
 

백화점 업계가 포스트 설 행사를 일제히 벌이고 신학기와 신규 입사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은 할인 판매한다. 스마일리 퍼레이드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백화점 업계가 포스트 설 행사를 일제히 벌이고 신학기와 신규 입사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은 할인 판매한다. 스마일리 퍼레이드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은 오는 2월 20일까지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라이프스타일 가전·가구 초대전'을 연다. 행사에는 템퍼·다우닝·오씸 등 17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안마의자·승마기 등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행사 상품은 나뚜찌 4인 카우치소파(286만3000원), 헬스테크 안마의자(149만원) 등이다. 행사 기간 명절 집안일로 피로가 쌓인 고객들을 위해 안마의자, 리클라이너 소파 등의 체험존도 운영한다.

백화점 업계가 포스트 설 행사를 일제히 벌이고 신학기와 신규 입사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은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 영캐주얼 패밀리세일.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백화점 업계가 포스트 설 행사를 일제히 벌이고 신학기와 신규 입사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은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 영캐주얼 패밀리세일.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설 명절 이후 내 가족과 나를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POST 설’ 행사를 선보이며 2월 대중고객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본점에서는 오는 22일까지 ‘나뚜지 에디션 소파 특집전’을 진행하고 나뚜지 인기 모델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총 3억원의 물량을 준비한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는 4인용 소파 449만6000원, 4인 리클라이너 696만원등 이다.

‘우리 아내’를 위한 특별 행사도 준비됐다.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는 여성클래식 고객 초대전을 기획하고 최대 7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와 모피 브랜드 상품을 제안한다.

김연주, 진도모피, 동우모피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의 대표 품목으로는 김연주 롱패딩 44만9000원, 진도모피 하프 코트 296만원원, 동우모피 재킷 378만원, 나우니스 밍크 조끼 159만원등이 있다.

이어 신세계몰도 ‘2018 쓱의 한수’ 행사를 준비해 19일부터 21일까지 ‘엄지족’ 공략에 나선다.

행사 기간 동안 최대 22%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백화점 왕쿠폰 3종이 지급되며 기간 중 패션장르 3만/5만/10만/30만원 이상 구매 때 구매 금액의 10%를 추가할인 받는 더블 쿠폰도 준비했다.

패션, 화장품, 스포츠, 아동 등 전 장르 할인이 들어가는 이번 행사의 대표상품으로는 SK-II 피테라 에센스 8만9000원, 라푸마 남·녀 퀼팅 재킷 5만6100원, 골든구스 스니커즈 25만5840원부터, 라코스테 패션슈즈 7만9000원, 나이키 아동용 운동화 3만2000원 등이 있다.

백화점 업계가 포스트 설 행사를 일제히 벌이고 신학기와 신규 입사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은 할인 판매한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백화점 업계가 포스트 설 행사를 일제히 벌이고 신학기와 신규 입사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은 할인 판매한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갤러리아백화점과 면세점은 ‘웨딩페어’, ‘골프페어’ 등 전 점 공동 테마 행사를 진행, 고객의 이목을 끈다. 경품 이벤트, 사은품 증정, 대형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상품 행사가 진행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3월 18일까지 ‘갤러리아 웨딩페어’를 벌인다. 이 기간 갤러리아 웨딩 멤버십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 숙박권’ 경품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가입 시 주어지는 응모권을 작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 디럭스룸 2인 2박 숙박권(각 점 별 1명, 총 5명)을 증정한다.

또 해당 고객에게는 같은 기간 갤러리아백화점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7% 상당의 갤러리아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교환권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갤러리아면세점63에서는 당일 1달러 이상 구매하면 2만원 선불사은카드를, 당일 300달러 이상 구매하면 3만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갤러리아 온라인 면세점에서는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멤버십 등급을 ‘Galleria’로 업그레이드 해주고 7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온라인 적립금 3만원을 제공한다.

‘갤러리아 골프페어’가 진행되는 2월 23일부터 3월 1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골프 브랜드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하면 ‘볼빅 골프공 비비드 4구 볼세트’를 증정한다. (50명 한정) 이 기간 동안 갤러리아백화점 내 행사장에서는 골프페어 기념 기획·이월 상품 행사가 열린다. 울시·슈페리어·엘로드·나이키 골프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