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맥도날드 ‘고성장 마켓 조 엘린저 사장, 올림픽 매장 직원 격려’, 한국 P&G ‘평창올림픽 응원메시지 40만건 돌파’, 걸그룹 ‘블랙핑크’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 방문

발행일시 : 2018-02-18 15:42
맥도날드는 지난 13일 조 엘린저 맥도날드 글로벌 고성장 마켓(High Growth Market) 사장이 설 연휴 기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이하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헌신하는 올림픽 기념 매장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는 지난 13일 조 엘린저 맥도날드 글로벌 고성장 마켓(High Growth Market) 사장이 설 연휴 기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이하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헌신하는 올림픽 기념 매장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대표 조주연)는 지난 13일 조 엘린저 맥도날드 글로벌 고성장 마켓(High Growth Market) 사장이 설 연휴 기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이하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헌신하는 올림픽 기념 매장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 엘린저 사장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한국맥도날드 사장을 역임하며 한국맥도날드의 성장을 이끌었으며, 현재 맥도날드 글로벌 고성장 마켓의 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2018년 맥도날드의 한국 진출 30주년과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동시에 맞는 특별한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엘린저 사장은 이날 13일 새벽 올림픽 기념 매장 직원들의 숙소인 강원 속초 라마다 호텔을 방문했다.
 
엘린저 사장은 설 연휴에도 올림픽 매장에서 선수들과 관람객들을 맞이하는 직원들을 위해 한복을 차려 입고, 직접 직원들에게 떡국을 대접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그는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에 위치한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해 직접 고객을 맞기도 했다.
 
조 엘린저 사장은 “한국의 큰 명절인 설 연휴에도 평창 동계올림픽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열심히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자랑스럽다”며 “전 세계의 관람객과 선수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맥도날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 드리며, 남은 올림픽 기간에도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공식 파트너로서 선수들을 위한 강릉 동계올림픽 선수촌 매장과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 매장 등 두 곳의 올림픽 기념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 1일 오픈한 강릉 동계올림픽 선수촌 매장에서는 전 세계에서 모인 각국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한 음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세계 최초 햄버거 모양으로 지어진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 매장은 지난 9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올림픽 파크 내 랜드마크로서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인 ‘한국 P&G’는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응원캠페인 ‘응답하라 오천만’에 전송된 응원 메시지가 4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배우겸 가수인 최수영. 사진=한국 P&G 제공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인 ‘한국 P&G’는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응원캠페인 ‘응답하라 오천만’에 전송된 응원 메시지가 4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배우겸 가수인 최수영. 사진=한국 P&G 제공>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인 ‘한국 P&G(P&G, 대표 김주연)’는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응원캠페인 ‘응답하라 오천만’에 전송된 응원 메시지가 4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 P&G의 ‘응답하라 오천만’ 대국민 응원 캠페인은 디지털 기반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통해 국민들이 보낸 응원 메시지를 국가대표팀과 선수에게 전달하고 선수 또한 국민에게 응답할 수 있게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1월 응원메시지 전송이 시작된 이래 월 10만 건이 넘는 호응을 받아 4개월여 만에 40만건을 넘어섰다. 특히 동일한 캠페인이 진행됐던 지난 ‘2016 리우 올림픽’에서 30만건의 메시지가 전송되었던 것에 비하면 우리나라가 개최국인 이번 평창올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열기가 더욱 뜨거운 것을 알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메인배너에 접속해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평창과 강릉 선수촌, 강릉 올림픽 파크에 마련된 ‘디지털 월(Digital Wall)’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전용 APP을 통해 선수들이 실시간으로 응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인 ‘한국 P&G’는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응원캠페인 ‘응답하라 오천만’에 전송된 응원 메시지가 4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낙연 국무총리. 사진=한국 P&G 제공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인 ‘한국 P&G’는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응원캠페인 ‘응답하라 오천만’에 전송된 응원 메시지가 4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낙연 국무총리. 사진=한국 P&G 제공>

또 한국 P&G는 국민들에게 보다 특별한 응원 경험을 제공하고자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앱 ‘스노우’와 함께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백호)’ 캐릭터를 활용한 필터를 개발했다. 지난 12월 1차로 공개된 수호랑 머리띠 응원필터를 시작으로 올림픽 기간까지 총 3개의 응원필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대국민 응원참여를 독려하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배우 겸 가수 최수영, 5명의 피앤지 땡큐맘 캠페인 후원선수들이 응답하라 오천만 스노우 응원셀카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응답하라 오천만 스노우 응원셀카를 #응답하라오천만#응오#피앤지#2018평창 등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보다 정확하게 선수들에게 응원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김주연 한국 P&G 김주연 대표는 “30년만에 한국에서 처음 개최된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은 국민 여러분의 하나된 응원 목소리와 함께 가능하다”며 “선수와 국민이 서로 소통하고 화답할 수 있는 P&G 응답하라 오천만 대국민 응원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대한민국의 응원 목소리를 선수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P&G는 지난 9일 올림픽에 참가하는 전 세계 선수들와 어머니들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P&G 패밀리 홈 (P&G Family Home)을 공식 개관하고 질레트, 팬틴, SK-II 등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에서 헤어 스타일링, 스킨케어 등 다양한 뷰티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 홍대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에 방문한 그룹 ‘블랙핑크’가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설원의 평창 느낌을 재현한 1층 ‘FEEL TOGETHER: 평창존’에 마련된 리프트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히 준비된 하트 모양의 보드 등을 들고 사랑스러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코카콜라 제공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 홍대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에 방문한 그룹 ‘블랙핑크’가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설원의 평창 느낌을 재현한 1층 ‘FEEL TOGETHER: 평창존’에 마련된 리프트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히 준비된 하트 모양의 보드 등을 들고 사랑스러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코카콜라 제공>

걸그룹 블랙핑크가 서울 홍대 앞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을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들이 포착된 곳은 ‘도심 속 평창 동계올림픽 체험공간’인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에서다.
 
이 자판기는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부터 90여년간 가장 오래된 올림픽 파트너사이자, 평창 동계올림픽의 월드와이드 파트너사인 코카콜라가 서울 도심의 대표 랜드마크인 홍대에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간접 체험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금빛 선전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 1일 오픈했다.
 
지난 13일 블랙핑크(지수·제니·로제·리사) 멤버 전원이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를 방문, 내부에 마련된 다양한 올림픽 체험은 물론 쇼트트랙 금메달 획득 이후 열기가 더해지고 있는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의 짜릿한 선전을 함께 기원했다.
 
블랙핑크는 홍대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의 전 층을 둘러보며 평창 동계올림픽과 윈터스포츠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1층 ‘FEEL TOGETHER : 평창존’ 내 렌털숍에서 멤버들끼리 다양한 코카콜라 아이템으로 서로를 코디해주는 등 장난끼 넘치는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리프트에 나란히 앉아 하트 모양의 보드를 들고 사랑스러운 표정을 지어 보이기도 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2층 ‘PLAY TOGETHER : 윈터스포츠존’에서는 코카콜라 봅슬레이에 탑승해 ‘마지막까지 파이팅!’를 외치며 국가대표팀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특히 제니를 비롯해 멤버들은 자신의 팬임을 밝혔던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임효준 선수를 향해 ‘쇼트트랙 금메달’이 적힌 코카콜라를 들어 보이며 수줍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는 것이다.
 
이후 블랙핑크는 3층 ‘TASTE TOGETHER : 퍼펙트서브 존’으로 이동해 따는 순간 얼음으로 변하는 ‘슈퍼 칠드 코-크’를 보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며 서로 ‘슈퍼 칠드 코-크’를 먼저 따보겠다고 나서는 등 대세 걸그룹다운 특유의 밝고 상큼한 매력을 뽐냈다.

한편 홍대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는 코카콜라 평창 동계올림픽 캠페인 모델 김연아·박보검을 비롯해 마마무·소미·정진운·위너 강승윤·자이언티·JBJ·비투비(BTOB)의 육성재·타이거JK·면도·씨잼·스윙스·노홍철·기리보이·마이티마우스 가수와 인기 연예인 등이 방문하고 있다고 한다.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는 이번 올림픽 폐막 다음 날인 2월 26일까지 상시 운영되며 관람 시간은 낮 1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CokePLAY(코-크 플레이)’를 통해 입장권을 발급 받거나 현장인증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코카콜라는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부터 90여년 동안 올림픽 파트너로 함께해 온 올림픽 후원사로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도 월드 와이드 파트너로 활동하며 스포츠를 통한 도전과 행복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올림픽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