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국(54) 전 경기도체육회 총괄본부장이 오는 6월 지방선거 양평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변화와 혁신으로 더 행복한 새 양평을 만들겠다는 강병국 후보는 양평군 지평면 출신으로 곡수초, 개군중, 홍익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시립대 행정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특히 양평군민비상대책협의회 정책국장, 양평군민포럼 회장, 팔당호수질정책협의회 정책국장, 경기도 전문위원(팔당정책보좌역)등 양평 지역기반 시민운동으로 입지를 다졌으며, 2007년 양평군수 재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출마해 900여 표 차이로 현 김선교 양평군수에게 석패했다.

시민운동 이후 경기관광공사 경영기획실장, 경기도생활체육회 사무처장, 경기도체육회 총괄본부장을 통해 풍부한 도내 행정경험을 쌓고 현재는 자유한국당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회 환경분과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다음은 지난 4일 양평군청 기자실에서 진행된 강병국 양평군수 출마선언 전문이다.

변화와 혁신으로 더 행복한 새 양평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저 강병국은 6월 13일 실시되는 금번 지방선거에 양평군수로 출마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우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올립니다. 저는 지난 11년 동안 군민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경기관광공사 기획실장으로 경기도 생활체육회 사무처장(2급)과 통합된 경기도 체육회 총괄본부장으로서 임무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그동안 경기도 행정과 관광, 문화, 체육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참으로 많이 배우고 느꼈습니다. 또한 도내 31개시/군은 물론이고 전국 16개 광역자치단체와 교류하면서 안목을 더욱 넓힐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중한 것은 그러한 활동을 하면서 중앙과 경기도, 전국에 중요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경험은 바로 저를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의 덕택이라고 생각하고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동안 경험하고 고민하고 연구한 저의 모든 것을 바쳐 군민 여러분과 함께 더 행복한 새 양평 건설에 나서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저는 늘 군민 여러분의 말씀을 경청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여러분의 비판 속에 시급히 해결해야 할 양평의 숙제가 담겨 있고, 여러분의 의견 속에 양평발전의 지름길이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르신부터 청년에 이르기까지, 모두 입을 모아 하신 말씀은 ‘변화와 미래’입니다. 양평을 계속 이대로 놔둬서는 안 된다는 절실한 변화의지를 나타내셨고, 우리 양평의 획기적인 미래발전을 위한 철저한 대비를 촉구하셨습니다.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저 강병국이 약속드리겠습니다. 양평에 산적한 현안들을 군민과 함께 해결하고 군민이 주인 되는 더 행복한 새 양평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핵심 정책들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불공정한 팔당상수원 규제인 “수변구역 및 특별대책지역(Ⅰ, Ⅱ권역)을 전면해제”(오염총량관리제 시행근거)하고 수혜자 부담원칙에 입각한 물 이용부담금을 대폭 증액시키겠습니다.(규제피해-155조원, KDI 관련 2014년 보고서-팔당상류 7개시/군 단체장후보와 공약연대추진)

둘째, “군민이 주인 되는 ‘군민중심’의 참 지방자치시대”를 열겠습니다. 양평군의 주인은 군민입니다. 군민 여러분께 모든 권한을 돌려드리겠습니다. 양평군정 의사결정에 군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가장 선도적이고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제도적으로 실천하겠습니다.

셋째, “소득이 늘어나고 일자리가 넘쳐나는 ‘부자양평’ 시대”를 만들겠습니다.
군정의 최우선 순위를 ‘군민자립경제 기반구축’에 두겠습니다. 상수원 오염이 없는 무공해 첨단 산업을 유치해 판교의 테크노밸리와 연계한 ‘양평 에코벤처밸리’를 만들겠습니다. 친환경농업 특구에 걸맞은 강소농 육성, 6차 산업의 전진기지, 문화‧예술, 레포츠, 체류형 관광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넷째, “군민과 공직사회가 서로 신뢰하고 공감하는 ‘열린 양평’ 시대”를 열겠습니다. 인사혁신으로 공직사회의 사기를 진작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열린 행정으로 공직문화를 혁신하겠습니다. 군민과 공직사회가 서로 신뢰와 공감을 통해 함께 하는 청렴한 열린 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모든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형 자연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갓난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로 군민건강을 관리하는 사회복지시스템을 구축하여 튼튼하고 장수하는 건강양평을 만들겠습니다. 출산, 보육, 교육과 최상의 생활기반의 조성으로 아이 키우기 좋고 청소년들이 신나고 젊은 사람이 꿈꾸는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친환경 녹색성장을 기반으로 첨단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에너지자립형 미래자연도시로 양평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겠습니다.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저 강병국은 팔당 상수원으로 인한 양평의 아픈 역사와 함께 살고 성장해왔습니다. 환경운동과 사회단체 활동을 통해 양평의 현실을 온 몸으로 배웠습니다. 경기도와 경기도체육회 등 다양한 공직을 수행하며 양평의 미래를 준비해왔습니다. 양평의 미래를 향한 기획력, 중앙행정을 상대로 일을 성사시키는 추진력과 협상력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신합니다. 이제 전국은 지자체별로 무한 생존경쟁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변화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는 속도, 소통, 통합의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저 강병국, 오랜 시간 열정을 다해 양평의 발전을 준비해왔습니다. 이제 우리 고향 양평에, 언제나 고마운 군민 여러분께 제 모든 열정과 경험과 능력을 바치고 싶습니다. 군민 여러분과 함께 양평의 변화를 이끌고 미래를 준비해 따라올 수 없는 초일류 글로벌 지자체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더 낮은 자세로 더 소통하며 더 진실 되게 군민을 섬기며 늘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 2. 05
자유한국당 양평군수 출마 예정자
강 병 국

* 참고 - 강병국 프로필
1964년 8월 20일 지평면 출생(양평읍 관문길)
육군 병장 만기전역
곡수초등학교 ·개군중학교 졸업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4년 졸업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환경정책학과 졸업(행정학 석사)
양평군민비상대책협의회 정책국장(전)
양평군민포럼 제9대 회장(전)
팔당호수질정책협의회 정책국장(전)
경기도 전문위원(팔당정책보좌역)(전)
2007년 양평군수 재선거 출마(한나라당 후보)
경기관광공사 경영기획실장(전)
경기도생활체육회 사무처장(전)
경기도체육회 총괄본부장(전)(2018. 1. 19일 사직)
자유한국당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회 환경분과위원(현)

이영화 기자 (ly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