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히타치 그룹의 자회사인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의 클라우드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인 HCP(Hitachi Content Platform)가 최근 가트너가 발간한 ‘2018 오브젝트 스토리지 주요 기능 보고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전통적인 스토리지와 새롭게 떠오르는 클라우드 기술 간의 간극을 해결해 기업 데이터가 어디에 위치하든 데이터로부터 최고의 가치를 이끌어 낸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통합된 데이터 관리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프라 및 운영 책임자, 기업 개발자의 관심과 투자를 촉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 가트너의 애널리스트인 라지 발라(Raj Bala), 존 맥아서(John McArthur), 가스 랜더스(Garth Landers)는 13개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제품을 평가했으며, 8개의 주요 기능으로 용량, 상호운용성, 관리용이성, 성능, 복원성, 보안, 멀티테넌시, 스토리지 효율성, 가격정책을 분석했다. 이와 함께 5가지 활용 사례인 분석, 아카이빙, 백업, 콘텐츠 분산,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기반한 제품 평가도 진행했다. 그 결과, HCP의 평가 점수는 5가지 활용 사례 분야 모두에서 향상되었다*.

HCP는 스마트한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 에코시스템을 구현하며 프라이빗, 하이브리드나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HCP는 혼합 워크로드, 신속한 반응 시간, 유연성을 지원해 다수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 걸쳐 데이터를 저장하고 이동시킬 있어 TCO를 절감하고 스토리지 유효 용량을 증가시킨다.

HCP는 통합 검색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데이터 분석에 인사이트를 지원한다. 분석을 통해 조직은 자신의 데이터 가치를 활용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하면서 성과를 가속화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는 생산성과 성능이 향상된다.

HCP는 대용량 파일의 신속한 업로드를 위한 향상된 멀티파트 업로드 지원, 콘텐츠 공유 충돌 해결의 편의성 향상, 범용 파일 마이그레이션 향상과 같이 특정 성능을 강화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강화된 성능은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가 비용의 변경 및 최적화를 위해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한다.

HCP는 내장된(Built-in) 기능으로 고객이 기존 운영 스토리지를 원활하게 재사용하도록 하여 스토리지의 유효 용량을 늘리고, 다운로드 및 업로드를 간편하게 사용하며 데이터의 증가를 모니터링하면서 통제할 수 있도록 한다.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의 최고 제품 및 전략 책임자인 브래드 슈락(Brad Surak)은 “가트너가 올해 발표한 오브젝트 스토리지 보고서에서 HCP가 차지하는 위상은 히타치 밴타라의 강점과 더불어 HCP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을 보여준다”라며, “고객은 HCP 제품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 저장, 보호 및 분석하여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HCP 포트폴리오는 전 세계 수천 개 기업들이 찾는 IT 스토리지 솔루션이다”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