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가 중국 최대 인터넷 검색 엔진 기업인 바이두(Baidu)의 자율주행 플랫폼 ‘아폴로(Apollo)’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온세미컨덕터의 고급 CMOS 이미지 센서를 기반으로 자율주행용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호환 이미징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다.

아폴로는 안정적인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을 제공해 자동차 시스템 설계자들이 보다 효율적인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게 하는 플랫폼이다. 여기에서 이미지 센싱은 아폴로 플랫폼이 더욱 향상된 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하는데 핵심 역할을 한다.

온세미컨덕터의 3µm(마이크로미터) 기반 고급 CMOS 이미지 센서 제품은 고객이 자율주행용 비전 시스템 개발을 빠르고 다양한 규모에 맞게 유연하게 개발할 수 있게 한다. 또한, HDR(High-Dynamic Range)을 지원해 차량 환경과 매우 유사한 저조도 및 혼합 조명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깨끗한 단일 이미지 및 영상을 제공한다.

이번 협력으로 자동차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테스트 및 구현이 간소화∙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폴로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은 온세미컨덕터의 제품 및 기술 지원과 더불어, 온세미컨덕터의 혁신적인 차세대 이미지 센싱 기술을 우선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온세미컨덕터의 자동차 솔루션 사업부 총괄 겸 부사장인 로스 자투(Ross Jatou)는 “아폴로와 같은 플랫폼이 자동차 시스템 설계자들에게 가져다 줄 가치는 실로 엄청날 것으로 생각된다. 이는 이미 아폴로 에코시스템에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업계 선도업체들에 의해 증명되고 있다”며, “이미지 센서는 차량 전반에 걸쳐 A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를 구현하는데 근본적인 요소이다. 완전 자율주행차로 나아가는 업계의 행보가 가속화됨에 따라, 이미지 센서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