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클라우드 기반 고객 인게이지먼트 및 협업 솔루션 퓨어클라우드(PureCloud by Genesys)의 국내 시장 공략을 시작한다.

퓨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된 올-인-원 고객 인게이지먼트 및 협업 솔루션으로 전화, 채팅, 비디오 채널을 제공하고 세일즈포스닷컴, 젠데스크(Zendesk) 및 아마존 렉스(Amazon Lex)와의 쉬운 통합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오퍼링인 퓨어클라우드는 기업들이 고객의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처하게 하도록 돕는다.

미국의 시장조사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반(Frost & Sullivan)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에 24%였던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이 2020년에는 40%를 차지할 것이다. 제네시스는 지난 1년 간 500여 개의 고객사 확보를 통해 퓨어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러한 퓨어클라우드의 모멘텀은 업계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

퓨어클라우드는 기업들이 컨택센터 구축시 비용 부담없이 빠르게 서비스할 수 있고 컨택센터 운영도 전담 인력없이도 자체 애플리케이션에 채널만 추가해 기업의 효율성과 확장성을 높여준다.

이 솔루션은 전화, 이메일, 채팅, 소셜 채널 등을 포함해 하루에 100만건 이상의 인터랙션을 처리한다. 또한 SaaS(Software-as-a-Service) 모델 기반의 단순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추가 비용 없이 디지털 채널을 계속해서 확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IP-PBX 기반의 퓨어클라우드 커뮤니케이트(PureCloud Communicate)로 비디오 컨퍼런싱, 화면 공유, 그룹 채팅, 문서 관리 등의 직원 협업 도구를 제공한다.

이종구 제네시스코리아 지사장은 “퓨어클라우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고객 경험 솔루션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시장 거래가 업계 예상치를 넘어섰다. 제네시스 솔루션은 옴니채널 고객 경험을 가장 매끄럽고 완벽히 제공할 수 있다”며, “국내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차별화 요소가 되는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을 앞당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해 퓨어클라우드의 국내 영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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