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에게는 미팅과 회식 장소, 그리고 커플들에게는 데이트 장소로 많은 맛집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서구 마곡동 발산역 맛집 ‘해물과 차돌박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해물과 차돌박이 제공
직장인들에게는 미팅과 회식 장소, 그리고 커플들에게는 데이트 장소로 많은 맛집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서구 마곡동 발산역 맛집 ‘해물과 차돌박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해물과 차돌박이 제공

최근 음식 문화가 발달하면서 맛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분위기, 그리고 SNS시대에 비주얼까지 좋은 곳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직장인들에게는 미팅과 회식 장소, 그리고 커플들에게는 데이트 장소로 많은 맛집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서구 마곡동 발산역 맛집 ‘해물과 차돌박이’가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마곡동은 도시개발로 인해 발산역과 그 인근은 NC백화점과 이대서울병원, 각종 웨딩 컨벤션이 위치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 중에서도 핫플레이스로 많은 인구가 밀집되는 곳으로 이 음식점은 사람과 유동인구가 많아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한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분위기, 그리고 맛깔 나는 비주얼을 자랑하는 ‘해물과 차돌박이’는 데이트나 지인과의 모임자리, 직장인 회식장소로 찾는 이용객들이 많고, 음식이 나올 때마다 SNS에 올리기 위해 사진을 찍는 소리가 여기저기 들린다.

손님들에게 제공되는 메뉴는 식전에 깻잎, 김치, 명이나물 등 여러 반찬이 먼저 준비되며, 놋그릇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한 차돌박이 관자구이, 해산물 모듬 등 대표 메뉴와 더불어 회 모듬, 모듬해물 차돌불고기 전복버터구이, 새우버터구이, 가리비버터구이 등이 있다.

점심시간에는 인근 병원, 컨벤션, 은행 및 직장인들을 위해 차돌박이 비빔밥, 대구탕, 회덮밥, 오징어 차돌불고기, 연어 덮밥, 멍게 비빔밥, 기왓장 생선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하고 있다.

대표메뉴인 차돌박이 관자구이는 질 좋은 차돌박이와 키조개관자, 전복 내장이 제공되는데, 차돌박이와 키조개 관자를 살짝 익혀 참기름에 찍어 먹거나 명이나물이나 깻잎에 삼합으로 싸 먹기에 좋다.

이 음식점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해물과 고기는 가장 궁합이 좋은 음식으로 그 중에서도 대한민국 전라도 지방에서 주로 먹는 ‘해물+고기’의 궁합은 최고이다”며 “해물과 차돌박이는 일상에서 흔히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공간과 분위기에서 이렇게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싱싱한 해물과 차돌박이를 즐겁게 먹을 수 있는 발산역 최고의 퓨전 식당이다”라고 강조했다.

맛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들로 메뉴를 구성하고 고급 인테리어로 더욱 멋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해물과 차돌박이’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