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요즘 알뜰족은 인터넷결합상품비교 후 인터넷, IPTV, Wi-Fi 공유기, 인터넷전화, 일반전화 상품 구성으로 통신비 할인을 받고자 인터넷가격 비교사이트를 활용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통신사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요즘 알뜰족은 인터넷결합상품비교 후 인터넷, IPTV, Wi-Fi 공유기, 인터넷전화, 일반전화 상품 구성으로 통신비 할인을 받고자 인터넷가격 비교사이트를 활용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기가인터넷 신규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해 지난 2017년 5월 가입자는 300만명을 돌파했다. 기가인터넷설치는 설치가능지역 조회를 통해 인터넷신청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산간 지역에 KT기가인터넷 공유기 속도측정 때 안정적인 경우가 많지만 LG·SK 기가인터넷 설치는 인터넷 망이 구축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정확한 것은 통신사별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설치 기사 방문으로 확인해야 한다.

하지만 여전히 현대 가정에서는 인터넷종류 중 기본적으로 유선 초고속인터넷가입 설치를 통해 인터넷을 활용하고 있다. KT·LG·SK 인터넷결합상품으로 휴대폰과 인터넷을 결합해 요금할인을 받는 상품이 출시되어 있다.

각 통신사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요즘 알뜰족은 인터넷결합상품비교 후 인터넷, IPTV, Wi-Fi 공유기, 인터넷전화, 일반전화 상품 구성으로 통신비 할인을 받고자 인터넷가격 비교사이트를 활용한다”라고 설명했다.

또 인터넷 통신사 업계 관계자들은 “인터넷가입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 사은품 특히 현금 많이 주는 인터넷가입 찾아 불법업체로부터 사기를 당하는 문제가 빈번해져 LG·SK·KT 초고속 인터넷사은품 비교사이트 안정성 검증이 된 온라인 대리점을 이용해야 한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런 가운데 인터넷서포터는 200개 인터넷가입센터 중 고객만족도, 저렴한 인터넷가입 요금설계 컨설팅 전문성, 상담서비스 진단평가 98.7점 최고기록, 인터넷가입사은품 안정성, 윤리경영으로 기업평가에서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최근에는 한국소비자평가1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대상을 수상했고 베스트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고 한다.

이 업체에서는 인터넷교체와 변경은 물론 개통 받을 수 있는 인터넷가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인터넷 통신사 변경으로 LG·SK·KT 결합상품 가족할인 혜택을 한 눈에 비교해볼 수 있다고 한다. 인터넷가입 혜택 추천에 있어서 LG 가족무한사랑, KT 총액결합할인, SK브로드밴드 온가족프리 / 온가족할인, SK텔레콤 온가족플랜 / 한가족할인 결합상품 총 6가지를 비교 분석 한 후 소비자가 통신 요금을 최대로 할인 받았을 때 이득 볼 수 있는 총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 해볼 수 있다.

한편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설치 신청으로 요금 할인 또는 현금사은품 상담을 원할 경우 대표번호로 무료전화상담 신청 시 30분 이내 해피콜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