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글로벌 스토리지 기업 자다라스토리지(ZADARA STORAG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자다라스토리지는 엔터프라이즈 STaaS(Storage as a Service) 글로벌 기업으로 파일 스토리지와 블록 스토리지의 고성능, 고가용성의 예측 가능한 QoS(서비스 품질)를 제공하고 있다. 특허 소프트웨어 기술에 기반한 서비스형 스토리지 솔루션인 VPSA(Virtual Private Storage Arrays)는 페타바이트 규모의 1차, 2차 스토리지에 필요한 멀티테넌트 엔터프라이즈 SAN과 NAS기술을 지원하며, 리소스 독립, 데이터 보안, 관리제어 및 예측 성능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서비스 수준 협약(SLA)을 충족한다.

설치형 스토리지와 유명 퍼블릭클라우드 업체들의 스토리지 서비스를 결합한 형태의 솔루션으로 대규모 기업에서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에 유연하고 비용효율적인 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한다. OPaaS (On-Premise as a Service) 방식으로 온프레미스 스토리지로도 이용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자다라 스토리지 서비스를 관계사인 호스트웨이 내에 위치한 자체 데이터센터에서 직접 서비스한다.

자다라 스토리지의 해외영업 및 부사장 데니 나오르 (Dani Naor)는 “이번 협업으로 하드웨어를 구매하는 예전 방식을 버리고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서비스를 활용하고 싶어하는 한국과 중국의 고객들에게 자다라 스토리지 클라우드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의 근본적이고 중요한 고민은 데이터를 어디에 어떻게 저장하느냐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베스핀글로벌의 자체 데이터센터에서 제공하는 안정적이고 빠른 서비스가 고객들의 데이터 고민을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