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이 출자해 설립한 주식회사 케이비아이디시(KBIDC, Korea Blockchain Internet Data Center, 대표이사 김정용)는 오는 9일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오후 2시부터 블록체인 연구센터 IDC 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식을 진행하고, 오후 3시부터 암호화폐 '스타크로'를 공개하며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케이비아이디시에 출자한 한국소프트웨어개발협동조합(이사장 김정용)과 대구광역시 달성군 도시재생센터(센터장 강대학)가 블록체인 연구센터 IDC 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김정용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더불어민주당 홍의락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서승원 수석전문위원, 최영광 베이징과학기술발전유한공사 총경리의 축사가 이어지고, 김임용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 중앙회장의 격려사가 진행된 후, MOU 조인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케이비아이디시의 스타크로 사업 추진 로드맵 이미지
케이비아이디시의 스타크로 사업 추진 로드맵 이미지

국내 기술진에 의해 개발된 국산 토종 암호화폐 '스타크로'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는 케이비아이디시 박전구 센터장이 진행하며, 원래 스타크로 플랫폼 가입 시 1XSC가 무상으로 지급되나, 이벤트로 설명회 참가자들은 스타크로 플랫폼 가입 시 10XSC(XSC는 스타크로 화폐단위)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